131p....그녀는 광고에서 황금색 하이힐을 신고 황금빛의 향수 여신으로 표현되지만, SNS에는 우리와 똑같이 청바지에 헐렁한 면 셔츠를 입고 장을 보는 모습이 담겨 있다. 아디다스 슈퍼스타를 신고 거리를 활보하는 모습에서 친근한 동질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이것이 스니커즈의 효과다. 스니커즈는 톱스타 연예인들의 일상을 우리와 가까워 보이게 하고, 우리는 유명인이 신는 스니커즈를 직접 사서 신음으로써 현실적인 욕망을 채울 수도 있다.
179p...하지만 업계를 믿는다. 가장 먼저 경기가 살아날 곳도 스니커즈 시장이기 때문이다. 스니커즈를 비롯한 신발은 생활필수품이어서 먹고 자는 기본적인 문제가 해결되면 입고 신는 것에 씀씀이가 커지기 마련이다. 그러면 합리적인 가격의 스니커즈부터 다시 불황을 이겨낼 것이다. 신발은 늘 불경기에 가장 늦게 반응하고 또 가장 빠르게 정상으로 올라온다. 신발은 소비를 보상받을 수 있는 가장 눈에 띄는 생활필수품이자 패션용품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