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ook] 피버드림
조지 R. R. 마틴 지음, 이수현 옮김 / 은행나무 / 2014년 5월
평점 :
다음주 쯤이면 왕좌의 게임 새로운 시즌이 완료가 된다고 한다.
참말로 감질나게 드라마가 나오고 있는데...
그래서 e-book으로 조리 R.R. 마틴 할배의 과거 작품인 피버 드림을 다운 받았다.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잼나다.
역자의 설명을 빌자면.. 드라큘라와 톰 소여의 모험의 소재를 빌려 왔다고 한다는데..
흠.... 나 어릴적 톰 소여는 개구장이 말썽장이인 만화 밖에 기억이 안나서...
그런 개구장이적인 이미지는 전혀 없고.. 그 시절.. 미시시피 강에서 잠깐 번성했던 운송수단인 증기선을 타고 다니는 뱀파이어 이야기다.
(아마도 증기선에 대한 꿈과 설레임을 가진 애드너 마쉬의 감성은 거기서 오지 않았을까?)
뱀파이어의 정의를 좀 다르게 새롭게 한 점이 있고..
과거 전통적인 뱀파이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뇌하는 고민하는 현대의 뱀파이어 이미지도 있다.
기나긴 세월을 죽지 않고 살아 가는 뱀파이어와 긴 강을 다니는 증기선은 어쩌면 절묘한 결합일수도 있다.
그 강위에 한때는 번성했던 증기선.. 한때는 어둠속에서 살면서 문제 없이 살아 갔던 뱀파이어의 모습..
거기다가 브로맨스까지 곁들어진...
중심 뱀파이어 둘을 상상 할때는..
검은 머리에 악역인 데이먼 줄리안은 뱀파이어 영화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 남는다' 에 나온 톰 히들스턴을 사용했고..

물론 우리 톰 히들스톤이 잘생겼으나... 줄리안 역시 잘생긴 뱀파이어이기에...
밝은.. 선한 역할의 조슈아 요크는 흰 머리에 가까운 금발의 아름다운 인물로 그려졌기에 '호빗' 에 엘프로 나오는.. 스란두 역할인 리 페이스를 이용했다. ㅋㅋㅋ

그 외에 중요 인물인 애브너 마쉬는 만화 보물섬에 나온... 이름을 까먹은... 마초적 이미지를 연상했고..

심술보 빌리는.. 뭐... 그가 헛된 것을 강렬히 바라고 열망하는 모습의 전형인 골룸을 떠올리지 않을수 없었다.

이 소설 또한 드라마나 영화로 만들어도 여전히 재미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인기도 있을 것이다.
과거 어린시절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했던 환상특급의 작가진 중에 하나가 조지 R.R. 마틴이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얼마나 그 할배가 영상화 되기 쉬운 소설을 쓰는지 짐작하고도 남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