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처음부터 서재지기님께 제대로 문의했어야 하는데 
욱 하는 마음이 먼저 앞서고 경솔하기가 하늘을 찔러 방향을 잘못 잡은거 같습니다. 

<알라딘 서재 뉴스 레터>에 제 페이퍼가 실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즐겨찾기 브리핑 노출하기'을 하는 방법 외에는 없는건지요.  
또한 '즐겨찾기 브리핑 노출하기'를 체크하면 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은 맞는지 알고 싶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11-09-08 18: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마녀고양이님.
서재뉴스레터는 알라딘 서재 활성화를 위해 1주일간 서재에서 화제가 되었던 글을 알라딘 회원분들께 매주 토요일 보내드리는 주간 정기뉴스레터 입니다.

서재뉴스레터에 실리는 글은 지난주 금요일부터 이번주 목요일까지 1주일간 작성된 중에서 서재 메인 페이지 화제의 서재글에 올랐던 글을 대상으로하며, 추천이나 댓글이 많이 달린 글들을 모아서 편집하고 있습니다.

그 중 탑뉴스는 알라디너의 최근 관심사를 보여주는 코너로, 하나의 주제에 여러개의 글이 올라온 것들 중, 가장 이슈가 되었던 한 주제를 선정해, 해당 주제의 글 중 추천과 댓글이 가장 많았던 글을 탑 뉴스로 편집하고, 그 외 같은 주제의 글을 탑뉴스 하단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운영해왔습니다. (화제가 된 주제가 없을 경우, 화제가 되었던 글만 단독으로 편집한 적도 있었습니다)

편집 기준에는 알라딘 회원분들이 작성해주신 댓글과 추천수 외에 다른 것은 없다는 점,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현재 거론이 되는 뉴스레터의 경우, 그 주에 워낙 곽노현 교육감과 관련된 글이 많았으며 해당 글들에 추천과 댓글이 많아 탑뉴스로 선정이 되었던 것입니다. 그 어떠한 견해나 의도도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는 점에 대해서 오해 없으셨으면 합니다.

알라디너들이 작성해주시는 모든 글 하나하나가 저희에게도 무척 소중하며, 그런 고객님의 글들을 더욱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나의 서재 외에 서재 메인 페이지와 최근 서재글,서재 뉴스레터 및 상품을 담은 페이퍼의 경우 상품페이지 등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노출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사적이거나, 나의 서재 외에 다른 페이지에 노출되지 않기를 바라는 경우가 발생하여 추가한 옵션이 바로 "나의서재 & 즐겨찾는 서재브리핑에만 노출함" 입니다. 글을 작성하실 때 해당 글의 성격에 따라 옵션을 선택해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아울러, 저희 내부적으로 이번 일에 대해서 검토한 결과, 앞으로 서재뉴스레터의 탑뉴스에는 알라딘 자체의 페이퍼나 이벤트 소식을 전하는 것으로 변경하여 운영하기로 결정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밖에 화제의 서재글과 이달의 당선작은 기존과 동일한 기준으로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녀고양이 2011-09-08 20:16   좋아요 0 | URL
감사드립니다.
너무 민감한 반응을 보여서 죄송하다는 생각도 일견 있습니다만,
저의 질문 방식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고 서로의 의사소통이 어긋나 있을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여쭤보지 않았다면, 원래 이의를 제기한 당사자인 제게도 알려주시지 않았을 수 있으니까요.

제가 크게 벌인 일이니, 제 페이퍼를 통해서 이런 답변을 하셨다는 것을 알리겠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양철나무꾼 2011-09-09 09: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
서재지기님이 그동안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마음 많이 쓰시고 맘 고생도 하셨으리라 사료됩니다.
어찌 되었던 명확한 답변을 신속히 해주셔서 저희들의 혼란스러움이 빨리 해소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소통을 통하여 알라딘 사측과 알라디너 모두가 공존,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서재지기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풍성한 추석 연휴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