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새로운 디지털 시대 - Google 회장 에릭 슈미트의 압도적인 통찰과 예측, 개정증보판
에릭 슈미트 & 제러드 코언 지음, 이진원 옮김 / 알키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지금 어디를 가더라도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과거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일을 볼 수 있다. 특히 이건 단순히 기술 발달이 문명의 혜택을 가져다 준 것에 그치지 않고, 사회 전반적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다 주며 사람들이 이전까지와 다른 방식으로 삶을 살도록 한다. 아마 지금 이 글을 읽는 사람 중에서도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공부하는 과목이나 전공, 일 … 등 사회가 전반적으로 바뀌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우리가 맞이하게 될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서는 어떤 미래로 변하게 될까?

 

 위 질문에 대답하고 있는 책이 바로 에릭 슈미트가 집필한 '새로운 디지털 시대'라는 책이다. 이 책은 기술미 만들어내는 우리의 미래를 크게 7가지- '인간의 미래', '신원, 시민권, 보도의 미래', '국가의 미래', '혁명의 미래', '테러리즘의 미래', '갈등 전투, 개입의 미래', '재건의 미래'로 다루고 있다. 다소 책이 어마어마한 분량으로 두꺼워 '읽을 수 있을까?'는 두려움이 생기기도 하지만, 막상 책을 읽어보면 에릭 슈미트가 이야기하고 있는 바에 상당히 흥미를 가지고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설명 부분에서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다. 주변에 주석으로 설명을 덧붙여놓았지만, 그래도 모르는 말이나 현상이 언급되는데… 이 부분은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보며 읽으면 쉽게 이해하며 읽을 수 있다.

 

 이 책에 대하여 조금 더 길게 이야기하고 싶지만, '미래'를 다루는 책을 어떻게 요약하여 이야기하면 좋을 지 잘 모르겠다. 그저 책을 통해 기술이 우리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것과 한계, 그리고 앞으로 무엇이 크게 자리잡게 될 것인지 읽을 수 있으므로 '미래'에 대한 많은 관심이 있다면 책을 한 번 읽어보기를 바란다. 분명, 책이 가지고 있는 큰 정보에 새삼 감탄하며 읽을 수 있지 않을까.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6-24 08:0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