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는 종이물고기도 헤엄치게 한다>, <기막힌 존재감>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기막힌 존재감 - 평범한 사람도 특별하게 기억되는 작은 차이
앤드류 리 지음, 안기순 옮김 / 흐름출판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당신이 생활하고 있는 사회에서 당신의 존재감은 어느정도 되는가? 혹시 케로로 중사라는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도로로처럼 주위에서 잘 알아차리지 못하는가? 아니면 어디를 가든 주목받는 존재감을 가지고 있는가? 개인적으로 나는 선자쪽이다. 나는 사람들에게 그렇게 존재감이 큰 편이 아니다. 있든 없든 말이다.

 사람의 존재감은 카리스마와도 비유가 되고는 한다. 때때로 사람들은 그런 카리스마와 존재감은 선천적이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전혀 그렇지가 않다. 이 책 '기막한 존재감'은 바로 그런 존재감을 길러주기 위한 방법을 서술하고 있는 책이다.

 막상 존재감을 키우기 위한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하면,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떠올리는 것은 외향적인 사람과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이다. 그렇다. 존재감을 띄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신감이 중요하다. 화성인 바이러스에서 나오는 많은 사람들도 처음에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서 존재감을 죽인채 생활했어야 했다. 하지만, 자신감을 얻은 그들은 어디를 가든 주목받는 사람이 되었다.

 하지만 존재감을 키우기 위해서 자신감만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보다 여러가지가 있다. 내가 본점 노지의 소박한 블로그에서 소개했었던 'FBI행동심리학'이라는 책이 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그 책도 한번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왜냐하면, 이 책에서는 사람의 심리파악을 하면서, 자신에게 유익하도록 자신의 존재감이 커질 수 있도록 행동을 하고, 습관을 고치라고 말하는 지침서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는다면, 당신은 내가 왜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지 못하고, 존재감이 없고, 왜 그렇게 쳐박혀 있어야만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풀 수가 있을 것이다. 게다가, 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까지 당신은 손에 넣게 될 것이다.







"나를 지겹게 만드는 것은 바로 나다."

- 딜런 토머스





< 이 블로그의 글은 노지의 소박한 이야기에서 자세히 다루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