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기 활동 종료 페이퍼

신간평가단을 마칠 때마다 '어느새'라는 단어를 쓰게 되네요. 
길 줄 알았던 6개월은 도착한 새 책을 읽고 다른 책들을 찾아보면서 금세 지나가버렸습니다. 
마감 페이퍼 - 아직 한 권을 읽고 있는 중입니다만, 다음 주중에 리뷰를 올리겠습니다 ^^; -를 쓰기 위해 지난 책들의 목록을 살펴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책을 받았을 때의 설레임과 읽는 동안의 감동이 모두 새록새록 되살아나는군요. 

1) 신간평가단 활동하면서 좋았던 책 Best3 

  

 

 

 

 

 

 
지난 활동 기간 동안 읽었던 모든 책들이 좋았지만, 그 중에서 굳이 세 권만 선택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유홍준의 한국미술사 강의 1>은 솔직히 책 읽는 진도가 빨리 나가지는 않았습니다. 워낙 생소한 분야이다보니 공부하는 마음으로 읽게 되더군요. 그래도 이 책 덕분에 우리 문화와 미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읽다보니 미술관을 산책하는 기분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예술의 정신>은 흔히 거리감을 가지는 '예술'이라는 분야에 대하여 주제를 친근하게 풀어나간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수십 년전에 예술을 공부하는 이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였지만, 오늘날을 살아가는 일반인들에게 전해주는 예술의 정신이기도 했습니다. 일상에서 가질 마음가짐이기도 했고요.
<그림, 문학에 취하다>는 우리나라의 그림 뿐 아니라 그 속에 들어있는 문학까지 살펴볼 수 있어서 인상 깊었던 책이었습니다. 하나의 작품 속에 들어있는 또 다른 이야기들을 찾아가면서 지적 호기심과 즐거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2) 향후 신간 평가단에 건의하고 싶은 이야기  

좋은 책들을 따끈따끈하게 받아보았던 활동 기간.. 다시 되돌아보아도 참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별 달리 건의할만한 사항은 없는 것 같네요. 가끔 리뷰 기간이 촉박하게 느껴질 때가 있었다는 정도? 3주보다는 4주가 여유 있게 읽고 생각을 되새겨보면서 후기를 남기기에 적합하니 일정 기간을 지켜주었으면 좋겠다고 하면.. 너무 배부른 소리일까요. 하하; 
목록을 취합하고 출판사들과 연락하는 과정이 순탄하지 않았을텐데 열심히 해주신 담당자분, 좋은 리뷰들을 꾸준히 적으신 8기 신간평가단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