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정신과 의사의 살인광고
메리 히긴스 클라크 지음 / 예하 / 1992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매력이 반감됨은 전적으로 번역한 출판사의 편집부 때문이다. 제목을 이렇게 무책임하고 바보같이 정하다니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냥 원제목을 그대로 번역해서 쓰든지 아니면 적당히 다른 제목을 쓸 것이지 범인이 마지막에 드러나는 추리 소설에서 범인을 제목에서 딱 집어 주다니 어처구니가 없다. 이것은 극장에서 미스터리 영화를 볼 때 누군가 뒤에서 범인은 바로 저자야...라고 말하는 것을 들을 때 느끼는 것과 같다. 이런 실수를 출판사에서 저지르다니...

Loves music, loves to dance라는 문구로 구혼 광고를 한 뒤 응답하는 여자들을 살해하는 연쇄 살인범... 그는 여자를 살해하고 그 시신을 껴안고 춤을 춘다. 그리고 그녀의 한 쪽 발에는 그녀가 신고 온 신발을, 나머지 한 쪽엔 그가 신긴 무도화를 남긴 채 묻어 버린다. 그에게 자신의 친구가 살해된 것을 한 다씨는 그를 찾아 구인 광고에 응하고 남자들을 만나면서 수상한 사람들을 FBI에 제보한다. 그 중에는 사기꾼, 호색한, 편집병 환자 등이 있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15년 전 무도화 살인 사건이 최초로 일어난 당시와 관련이 있는 자들이다.

이렇게 흥미진진하게 누가 범인일까 생각하며 읽다가 마지막에 놀라는 재미를 느껴야 하는데 처음부터 범인을 알게 되다니... 정말 이런 출판사의 무지가 슬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