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책
메리 히긴스 클라크 지음 / 예하 / 1993년 4월
평점 :
품절



의상실을 하는 니브는 자신의 고객인 유명한 작가가 사라진 일에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신경을 쓴다. 그녀의 아버지인 전직 시경 국장은 자신이 가둔 마피아 두목이 석방되자 그가 자신의 아내의 살인을 사주했듯이 딸도 살해할지 모른다는 걱정에 휩싸인다. 사라진 유명 작가 에델은 살해된 채 발견되고 용의자는 그녀의 전남편과 조카, 그리고 작가가 쓴 책을 통해 비리가 폭로되면 큰일나는 디자이너로 압축된다. 그런 가운데 니브의 청부 살인은 진행된다.

자신이 아는 누군가가 양의 탈을 쓴 채 자신의 가족을 살해하고 여전히 자신의 주위에 남아 있어도 사람들은 알지 못한다. 사람들은 천성이 자신이 아는 사람들은 자신처럼 선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어쩌면 그것이 살인을 부르는 것인지도 모른다. 늑대는 여전히 늑대이기 때문이다.

점점 메리 히긴스 클라크의 작품에 빠져들고 있다. 역시 단 한 권만으로 그 작가의 전부를 평가하면 안 되는 것 같다. 서스펜스와 더불어 로맨스까지... 하지만 이 작품은 처음부터 범인을 알게 되었다. 셜록 홈즈가 말했던가, 범인이 아닌 사람들을 빼고 남는 한 사람이 범인이라고... 그 말이 정확하게 표현된 작품이기 때문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린브라운 2007-08-13 12: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만두님..이 책 재미있을 것 같은데 재출간되지는 않았나요? ^^ 원제는 혹시 알수 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