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뚤어진 집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59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정성희 옮김 / 해문출판사 / 1990년 6월
평점 :
품절


비뚤어진 사나이가 비뚤어진 길을 가다 비뚤어진 문설주 옆에서 비뚤어진 은화를 주웠네 그 사나이에게는 비뚤어진 쥐를 잡는 비뚤어진 고양이가 있었지 그들은 모두 작고 비뚤어진 집에서 살았다네.

There was a crooked man
There was a crooked man, and he walked a crocked mile.
He found a crooked sixpence against a crooked stile.
He bought a crooked cat, which caught a crooked mouse.
And they all lived together in a little crooked house.

어떤 작품은 일고 감탄을 연발하게 되기도 하떤 작품은 시시하게 여기게 되기도 한다. 또 어떤 작품은 읽기 잘했다고 생각되기도 하고 어떤 작품은 읽지 말걸 하고 후회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 작품은 마지막에 속한다. 아가사 크리스티의 10대 소설에 꼽히는 작품이라서 아가사 크리스티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이지만 읽고 나면 세상 살 맛 안 나게 하는 작품이다.

아가사 크리스티가 언제나 즐겨 쓰는 방법의 작품이다. 한 가족이 모여 사는 대저택이 등장하고 그들은 대부분 갈등하는 사이고 그들 중 가장 영향력이 큰 사람, 돈줄을 쥐고 있는 사람이 살해된다. 그리고 가족들 중에 범인이 숨어 있다. 범인, 특히 연쇄 살인범은 두 부류라고 한다. 하나는 살인을 통해 누군가 자신을 잡아 멈추게 하기를 바라는 도움을 살인으로 표현하는 부류, 나머지는 살인을 즐기며 나를 잡을 수 있으면 잡아 보라고 자신을 과시하는 부류... 이 작품에 등장하는 살인자는 어떤 부류일까... 이 작품에서 말하는 비뚤어진 이란 어떤 의미일까...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