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시간
에드 멕베인 / 화평사 / 1994년 6월
평점 :
절판


에드 맥베인의 87분서 시리즈다. 주인공 카렐라 형사와 그의 파트너 메이어가 등장한다.
원제는 Long Time No See다.

누군가 장님들만을 골라 살해한다. 카렐라는 해된 부부 장님의 생활을 파헤친다. 그의 집을 뒤진 흔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10년 전 군대에서 실명했다. 최근에 만난 전우와 나쁜 일을 도모할 계획인 걸로 그의 엄마는 말한다. 또 그의 아내는 회사 사장과 불륜을 저질렀고 그의 엄마는 아들 부부가 죽으면 보험을 탈 수 있다. 그녀의 약혼자는 권투 매니저다. 그리고 그는 악몽을 꾸었다. 갱단에 있을 때의 악몽을...

87분서 시리즈는 4 권을 읽었다. 너무 띄엄띄엄 읽어서 카렐라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없는 것이 아쉽다. 요즘 시리즈를, 혹은 전집을 출판하는 것이 유행인데 다른 출판사에서 출판하는 것을 모방해서 같은 책을 여러 출판사에서 출판하지 말고 남들이 출판하지 않는 작품을 출판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런 에드 맥베인의 87분서 시리즈가 좋은 예일 것이다. 그리고 번역 좀 잘하기를... 절판된 책에 이런 얘기 해봐야 소귀에 경 읽기지만 정말 같은 계급이라고 군대 계급과 경찰 계급에 대한 상식도 없는 사람에게 번역을 맡기고 편집자들은 뭐 하는 사람들인지 교정도 않고... 앞으로 출판할 관계자들은 타산지석으로 삼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