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암성 까치글방 아르센 뤼팽 전집 3
모리스 르블랑 지음, 성귀수 옮김 / 까치 / 2002년 4월
평점 :
품절


이 작품은 예전에 아동판으로 읽었었다. 그래서 그런지 마치 처음 읽는 작품처럼 낯설다. 역시 뤼팽 전집은 뭔가 다른 것 같다. 완역판을 이 작품 말고 읽어보지 못해서 어떻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너무 가슴 떨리고 좋다. 셜록 홈즈 전집과 브라운 신부 전집에 이어 정말 요즘같이 좋았던 적은 없었던 느낌이다. 번역에 대해 설왕설래하고 나도 몇 마디하고 싶지만 이 정도면 눈감아주고 싶다. 제발 끝까지 출판되었으면 하는 바람뿐이다.
이지도르 보트를레를 보면 가스롱 르루의 <노란 방의 비밀>에 등장한 소년 탐정 조셉 를루타뷰가 연상된다.

아르센 뤼팽이 주연이 아니라 이 작품에서는 보트를레가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지만 뤼팽의 발자취만 따라 가는 역이라 아무래도 탐정이라기 보다는 독자에게 길을 안내하는 화자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흠이지만... 기암성이 이렇게 매력적인 작품이었나 싶을 만큼 뤼팽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갖게 되었다. 마지막이 너무도 프랑스적이라 메마른 영국식 작품에 길들여진 나로서는 조금 감상적으로 느껴지지만 역시 프랑스와 영국은 아르센 뤼팽과 셜록 홈즈만큼이나 너무도 대조적인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셜록 홈즈 시리즈와 동시에 읽고 있는데 이렇게 상반된 시각의 홈즈를 볼 수 있다니... 요즘 너무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