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형사 I 피터 다이아몬드 시리즈 2
피터 러브시 지음 / 고려원(고려원미디어) / 1995년 6월
평점 :
절판


현대의 과학적 수사 기법을 못마땅하게 여기고 과거의 경험과 증거 수집에 의한 수사 기법을 즐기는 이 시대 마지막 형사 피터 다이어먼드!!! 그가 마지막으로 해결하는 사건이다.

호수에서 한 여자의 시체가 발견된다. 그녀는 전직 여배우로 남편이 용의 선상에 오른다. 하지만 남편의 알리바이는 입증이 되고 다시 경찰은 남편과 모종의 관계가 있는 여자를 용의자로 체포한다. 그녀에게는 모든 것이 불리한 점뿐이다. 한편 다이어먼드는 사건과 관계없이 밀려나게 되자 스스로 사표를 쓴다. 그렇지만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애를 쓰고 결국 그는 범인을 알아내지만 그 범인은 너무도 뜻밖의 인물이다.
시간은 흐르면서 많은 꾼다.

그 시간의 흐름을 젊은 사람들은 잘 타고 가지만 나이 들고 고집 센 사람들은 흐름에 적응을 못하기 마련이다. 그들은 항상 과거의 향수에 젖는다. 그때가 더 좋았다고. 그때가 진짜였다고.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 중 하나가 다이어먼드다. 퇴물로 떨려 나가야만 하는 구식 형사... 어쩌면 이 모습이 지금의 우리 아버지들의 모습은 아닌지, 아니 시간이 지난 후의 우리 모습은 아닌지 생각된다.

깔끔한 문체와 간단한 작품의 구성이 마음에 드는 작품이었다. 요즘 등장하는 소설처럼 잡다한 이야기가 복잡하게 얽히지도 않았고, 너무 많은 등장 인물과 그들의 복잡한 관계도 없이 아주 간결하면서도 마지막 허를 찌르는 반전이 인상적인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