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 동전
로렌스 샌더스 / 태성 / 1992년 1월
평점 :
품절


덩크로 불리는 190센티의 키를 자랑하는 매리 루 배트슨이 주화 감정사로 일을 하면서 회사가 맡아 경매 해주기로 한 은빛 동전 데마레씨옹이 든 상자가 감쪽같이 사라지면서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아마추어 탐정 노릇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원제가 The Eighth Commandment 즉 도둑질하지 마라 인 이 작품은 하비스토크 일가를 통해 미국 가정의, 사회의 한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 근사하게 포장을 하자면 니콜라스 케이지가 나온 영화 <아메리칸 뷰티>처럼 보여줄 수도 있겠지만 역겹기는 마찬가지다. 무너져 가는 서구 사회를 대변한다고 할까. 그래서 덩크가 결혼을 원하는 성실하고 진실한 경찰인 알을 포기하고 정직하기는 하지만 어떤 약속도 하지 않는 잭과 동거를 결심하는 결말은 당연한 귀결인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들에게 더 이상 가정이란 어떤 의미도 없는 것이 되어 버린 것은 아닐까. 시아버지와 며느리의 정사라든가, 그룹 섹스 파티라든가 하는 비정상적이고 변태적인 것들이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가정 안에 자리잡고 있다는 사실이 그들이 결국 파멸의 길을 걷게 된다는 사실로 인해 안심하게 만들지 못하는 현실이 무섭기까지 하다. 이것은 정말 미국으로 대변되는 서구 사회의 문제만으로 볼 수 있을 까. 우리는 안전한 것일까... 요즘의 사태를 보면 우리도 결코 안전하지 못하다는 생각을 하며 어쩌면 이런 일들을 대세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은 아닌가 우울한 생각을 해보며 책을 읽었다.

내용은 우울했지만 또 다른 여자 탐정을 만났다는 사실은 즐거운 일이었다. 그녀만으로 시리즈를 만들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했다. 덩크!!! 매력적인 탐정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