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맨은 벨을 두번 울린다 - 시그마 북스 023 시그마 북스 23
제임스 M. 케인 지음 / 시공사 / 1996년 7월
평점 :
품절


불확실성에 대한 카오스 이론이 있다. 요즘은 이 카오스 이론이 운명론처럼 쓰일 때가 있다. 반드시 일어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카오스 이론으로 말하기도 한다.

여기 만나지 않았더라면 좋았을 남녀가 있다. 부랑자 프랭크는 닉이라는 그리스인이 운영하는 간이 식당에서 그의 아내 코라를 만난다. 그리고 그들의 운명은 결정지어진다.

돈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싫은 남자와 살아야 하는 여자와 그 여자에게 반한 젊은 남자는 만나고 프랭크는 도망가길 원하지만 코라는 안정적인 삶을 원한다. 그것은 닉이 사라지고 그의 돈으로 사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닉을 살해한다. 그리고 멍청한 검사와 사악한 변호사로 인해 그들은 무죄가 된다. 그 과정에서 서로를 배신하게 된 프랭크와 코라는 코라의 임신으로 다시 한번 행복하게 살고자 하지만 운명은 다시 한번 자동차 사고가 나게 하고 이번에는 코라가 죽게 한다. 프랭크는 닉과 코라의 살인죄로 사형을 당하게 된다.

그들이 만날 수밖에 없이었다면 그들이 비극적인 결말에 이르는 것도 운명이다. 마지막까지 나는 프랭크가 코라를 사랑했는지 의문이었다. 어쩌면 그들이 아이를 낳고 살았다 하더라도 프랭크는 코라를 진짜 살해했을 지도 모르고 가정을 버리고 다시 부랑자로 떠돌았을지도 모른다. 누군가의 목숨의 대가를 담보로 행복을 이루려는 것이 얼마나 허망한 일이고 그 행복이 얼마나 쉽게 사라질 수 있는지를 이 작품은 이야기하고 있다.
다음 작품인 <이중 보상>도 마찬가지 작품이다.

그런데 도대체 <The Postman Always Rings Twice> 라는 제목은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어떤 비유적인 것인지 아니면 그들만의 속담인지...

3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