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역을 찾는 탐정
마틴H.그린버그 지음 / 리더스다이제스트 / 1995년 11월
평점 :
품절



이 단편집에서 내 눈을 든 작품은 두 작품뿐이었다. 하나는 아이작 아시모프의 <마술사가 찾는 여인>이고, 다른 하나는 렉스 스타우트의 <대역을 찾는 탐정>이다. 역시 이번 작품집에도 말도 안 되는 제목의 번역이 눈에 띄었다. 아이작 아시모프의 작품은 원제가 <The Cross of Lorraine>다. 번역하면 <로렌 십자가>다. 로렌 십자가는 고유명사처럼 쓸 수 있는 단어로 굳이 <마술사가 찾는 여인>이라고 엉뚱한 제목을 붙이지 않아도 되는 말이다. 2차 대전 자유프랑스라는 단체가 사용한 상징물이기 때문이고 이 말 자체가 이 작품의 중요한 소재이기 때문이다. 이 작품은 한 마술사가 버스에서 만난 한 여인을 찾는 단서로 로엔 십자가를 제시하자 흑거미 클럽 회원들이 그것을 푸는 내용이다. 이 작품은 아가사 크리스티의 화요일 클럽을 연상시킨다.

렉스 스타우트의 <대역을 찾는 탐정>은 네로 울프에게 살해 협박장이 날아들자 울프가 자신 대신 위험을 무릅쓸 대역을 찾아 범인을 찾는 내용이다. 변함없이 아치 굿윈이 나오지만 그의 활약이 별로 없어 아쉬웠다. 하지만 작품은 아주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