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관의 비밀 - 시그마 북스 008 시그마 북스 8
엘러리 퀸 / 시공사 / 1994년 10월
평점 :
품절


캘키스-그림쇼-슬론 사건 막이 오르다. 이 작품은 순서적으로 보면 <로마 모자의 비밀>, <프랑스 파우더의 비밀>, <네덜란드 구두의 비밀> 다음의 작품이다. 하지만 작품을 읽어보면 마치 엘러리 퀸이 이 작품을 통해서 탐정의 능력을 인정받게 되는 것으로 쓰여 있다. 그렇다면 앞의 작품에서는 그저 퀸 경감의 보조 역할이었다는 얘긴가? 그건 아닌 것 같은데...

미술품 중개인인 백만장자 캘키스가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죽는다. 그런데 유언장이 사라진다. 검사 보조인 페퍼는 신고를 받고 유언장을 찾으려고 온 잡 안을 뒤지지만 유언장은 어디에도 없다. 결국은 엘러리가 캘키스의 무덤에 있을 거라는 추리를 하고 무덤을 파는데 뜻밖에도 무덤 안에서 또 한 구의 시체가 발견된다. 그것은 미술품 도둑인 그림쇼의 시체였다. 이런 사실로 캘키스와 그림쇼 사이에 장물인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이 거래된 사실이 밝혀지고 저명인사 녹스가 그 작품을 산 것이 알려진다. 엘러리는 계속 잘못된 추리를 해서 함정에 빠지고 그 동안 그림쇼의 숨겨진 형인 캘키스의 화랑 지배인인 처남 슬론이 자살을 한다. 그로써 사건은 해결되는 것 같았는데, 엘러리는 더 머리가 뛰어난 교활한 범인을 상대한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느끼고 자체적으로 탐문을 하고 돌아다닌다.

첫 장을 잘 읽으면 범인은 알 수 있다. 범인은 언제나 첫 장에 등장한다는 추리 소설의 법칙을 연두에 둔다면 범인은 쉽게 찾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