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트로피컬 파르페 사건
요네자와 호노부 지음, 박승애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가볍고 단순한 작품이라고 생각하기 쉬운 작품이다. <봄철 딸기 타르트 사건>에서 처음 선을 보인 고바토와 오사나이 커플의 눈물겨운 소시민 되기 프로젝트는 여름방학과 함께 잠시 동면에 들어가는 듯 보였지만 갑자기 오사나이가 일명 ‘오사나이 스위트 섬머 셀렉션’이라는 이름도 거창한 과자와 케이크 등 단거 전문점을 순례하며 맛있는 거 찾아먹기를 지도까지 만들어 시작하면서 일은 시작된다.

도대체 고바토는 한순간도 그냥 넘어가지 않는다. 오사나이가 유카타에 게다를 신든 조리를 신든 그것이 무슨 문제라고 거기에서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게다가 단거 안 좋아한다면서 오사나이 몰래 단거 먹고 은폐하려다 들키는 과정에서 그 엄청난 고뇌와 두뇌플레이라니. 그리고 그걸 눈감아주지 못하고 발견해서 약점을 잡는 오사나이. 역시 이들은 소시민에 어울리지 않는, 평범한 고등학생과는 거리가 먼 특이한 아이들이었던 것이다.

자신들이 이야기하듯 여우같은 고바토와 늑대 같은 오사나이였던 것이다. 마치 단편들을 보는 것처럼 짜여있지만 그 단편들이 모두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되어 장편을 만들어내고 있다. 그 하나하나의 단편에 작가는 단서를 심어 놓고 독자를 유혹한다. 페어플레이를 하겠다는 생각이다. 물론 너무 쉽게 간파되긴 하지만 고등학생 둘을 내세워 그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과 그들이 가장 되고 싶은 것, 그리고 그들의 한계를 보여주며 미스터리 이면에 소시민을 지향할 수밖에 없는 사정을 느끼게 한다.

마치 성장통을 겪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미스터리로 풀어내는 것 같은 작품이다. 그런 점 때문에 미스터리가 더욱 치밀하게 느껴지게 되는 것이다. 고등학생에 어울리는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으니까. 이 작품의 장점이 바로 이것이라 생각된다. 첫 작품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점이 좋았다.

그리고 마지막 이제 소시민이기를 포기하고 헤어지는 고바토와 오사나이의 앞날을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도 궁금하다. 가을철이 되어야 알 수 있으리라. 과연 그들은 본색을 드러낼 것인가, 아니면 다시 소시민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인가 궁금해진다. 뭐, 지나고 나면 어차피 소시민이 될 텐데 그 점을 모르고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도 그 나이라서 귀엽게 느껴진다. 암튼 고바토와 오사나이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만난 것만으로도 괜찮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Koni 2007-11-04 1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너무 귀여울 것 같아요.

물만두 2007-11-04 14:53   좋아요 0 | URL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