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간 미스터리 2007.여름
한국추리작가협회 엮음 / 한국추리작가협회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이번 계간지에는 장편이 연재된다는 점이 특색이다. 특히 이상우, 김성종이라는 추리소설계의 거목 두 작가의 연재이니 기대가 된다. 하지만 이상우의 <지구 남쪽에서 시작된 호기심>은 호기심을 주기에 충분했는데 김성종의 <더러운 도시>는 초반부터 껄끄럽다. 다음을 봐야하겠지만 미완인 작품에 대한 느낌은 생략한다.

 

이수광의 <이 소사 살인사건>은 정약용을 등장시킨 그의 조선을 뒤흔든 몇 가지 사건을 생각나게 하는 작품인데 어전의 묘사가 좀 거슬렸다. 기라성이라니... 이건 좀 아니지 않을까 싶다. 현대물이라면 흔히 쓰는 말이니 하고 넘어가겠지만. 하지만 작품 자체는 좋았다. 너무 뻔한 스토리라는 점만 뺀다면.

강형원의 <살아있는 전설>을 보면서 작가가 작정을 하고 이 시대를 무대로 쓰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몇 편이 계속 한 시대만 등장하는데 그 중에서 이 작품이 제일 좋았다. 너무 정곡을 찔러서 사는 게 허무해지기는 했지만.

장태우의 <미행하는 남자>는 코지 미스터리처럼 웃음을 자아낸 작품이었다. 좀 더 밝고 유쾌할 수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특색 있었다.

한이의 <피가 땅에서부터 호소하리니>는 이색적인 배경의 작품이었다. 좀 더 장편으로 쓰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코카 사부로의 <거미>는 역시 트릭의 나라다운 작품이었다. 오래된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함 없이 읽힌다는 것이 그들에게 축적된 미스터리의 힘을 보여주는 것 같아 부러웠다.

만화 <결정적 실수>는 예전에 형사 콜롬보에서 사용한 범인이 잡히게 되는 결정적인 방법이 똑같이 등장한다.

 

이번 계간지는 그래도 봄 호에 비해서도 다양함을 보여주고 미스터리 만화도 국외편을 그린 것이 아닌 국내 작가의 작품을 그리고 있어서 좋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포와로 2007-08-28 16: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전에 형사 콜롬보에서 사용한 트릭이 뭔데요?^^

물만두 2007-08-28 16:54   좋아요 0 | URL
그걸 말씀 드리면 스포일러인데 결정적으로 잡히는 부분입니다.
그게 예전에 콜롬보에서 범인 잡은 방법과 같더군요.
앗, 트릭이 아니라 잡히는 방법이네요 ㅠ.ㅠ

물만두 2007-08-28 16:55   좋아요 0 | URL
에고 고쳤습니다. 잘못 쓰고도 이렇게 모른다니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