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조르는 로맨티스트 - 인간실격.제로자키 히토시키, Faust Novel 헛소리꾼 시리즈 2
니시오 이신 지음, 현정수 옮김 / 학산문화사(라이트노벨)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인간 실격이니 결함제품이니 자신들을 그렇게 부르는 마치 거울을 보는 듯 닮았다고 느끼는 살인마 제로자키와 이짱... 제로자기는 그것은 살인이라는 극단의 사디즘으로 풀고 이짱은 자신의 마음을 보이지 않고 남의 마음을 받아들이지 않는 극단의 마조히즘으로 풀어낸다. 뭐니? 니들? 이렇게 말하고 싶지만 다 나름 사는 방법이 있는 거니 나 하나 살기도 힘든 세상 뭐라고 말하고 싶은 마음은 없다.

 

단지 우리가 사는 세상은 참 어떻게 보면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만 들뿐이다. 맨 앞장에서 루 살로메의 명언이 실려 있다. ‘사랑 받지 못했다는 말은 살지 않았다는 말과 같은 뜻이다.’ 그러니 이들은 좀비가 아니었을까. 죽어도 별 상관없는... 세상에 죽어도 상관없는 사람이 어디 있냐고 말할지 모르지만 자신만큼 타인을 존중하지 못하고 사랑을 받으며 그것을 느끼지 못하고 공존이라는 말, 믿음이라는 말, 사랑이라는 말의 뜻 자체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죽음 자체도 그다지 상관없지 않을까 싶다. 잔인하게 들리겠지만...

 

이짱에 이어 준씨도 맘에 든다. 살인 청부업자가 맘에 들어 어쩌자는 건지 참... 그래도 맘에 드는 건 맘에 드는 것이다. 이짱, 고생문이 훤하다. 그나저나 이승의 업이 한 가득이니 너도 내세에 잘 태어나려면 좀 더 잘 살아야겠다. 아, 이건 헛소리... 내세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니까.

 

전작 <잘린 머리 사이클>보다 재미있었다. 뭐, 트릭이야 뻔했지만 뭐라고 할까 그래도 헛소리가 그때보다 더 많았다고나 할까. 헛소리든 개똥철학이든 들어둬서 나쁠 건 없다. 다 소화하기 나름이니까. 파괴 본능을 억제하고 있는 이짱이 언제 폭발할지도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