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하니 정말 마무리하는 느낌이 듭니다.

알라딘 신간평가단!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다가

많은 분들의 알차고 정성담긴 리뷰를 보며 즐거웠습니다.

같은 책을 읽어도 이렇게 느낀 점도 다르고

내가 보지 못한 것들을 하나씩 얻어가는 재미가 솔솔했어요.

 

11기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베스트를 정말 제맘대로 뽑아봤습니다!

 

 

 장수탕 선녀님!

처음 표지를 보자마자 눈을 화악 사로잡는 이미지로 강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아이보다 제가 더 좋아하는 추억돋는 이야기로

옛 생각에 젖어들게 만들었어요.

살아움직이듯한 캐릭터들의 유쾌한 모습도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이런 동화책들은

내 아이들과 내 기억을 함께하게 해서

자꾸 찾게 되네요.

 

 

 펼치고 만지는 팝업놀이책!

엄마가 신간평가단 됐다고 누구보다 좋아했는데

늘 누나가 보는 책들만 온다고 시무룩했던 울아들내미에게

제 채면을 세워준 책이었어요!! 덕분에 가격 사악한 폴리 본부 사주지 않아도

되고 아들내미에게 사랑도 받게 해준 고마운 책이였죠!!!

 

채소밥상은 식구들이 싫어하는 토끼반찬인 줄 알았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아이들이 직접 책을 펼쳐 먹어보고 싶은 채소반찬들도 선택하고

거부감을 느끼지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되서 기억에 많이 남네요.

그리고 책에서 소개한 과자통 화분으로 이때 키웠던 토마토.

아직까지 잘 자라주고 있어요.

 

 


 엄마표 3-7세 마음코칭 미술놀이

미술이라는 것은 그냥 그림을 이쁘게만, 잘 그리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그림도 그냥 그릴 것이 아니라 함께 그려야한다는 것.

명심하고 기억해서 아이의 마음을 잘 읽어주려고 노력하고 있지요.

미술을 학원이 아니라 엄마와 집에서도 재미있게 하고 싶다면

이 책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궁궐사람들은 무얼 했을까

왕자님이 태어날때 궁궐에 사는 사람들은 무얼 하고 있을지?

아이들의 궁금증을 확 풀어줌과 동시에 역사적 사실들을

알려주는 유익한 책이었어요.

디즈니공주와 왕자 성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것도 자연스럽게 접하게 하는 책이라 눈에 들어오네요.

예쁘고 깜찍한 책들만이 아니라 전통적인 그림들도

아이들에게 많이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책이었어요.

 

 

 

 

- 내 맘대로 베스트 5중에 단 한권만을 고르라면?

 

주저않고 "장수탕 선녀님"을 뽑고 싶어요!!

아~ 이 사랑스런 캐릭터들이 손을 들게 만드네요.

추억돋는 이야기와 따뜻한 이야기. 아이들과 함께읽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11기 신간평가단 활동을 하며 다양한 책들을 만나게 되서 감사했습니다.

모든 평가단분들의 리뷰를 하나하나 찾아가며 읽고 댓글을 달지 못한 점이 참 아쉽게 남아요.

좀 더 많이 찾아보고 댓글도 달고 그래볼 것을 하고 말이죠..

 

알라딘 신간평가단, 그리고 파트장 러브캣님!!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11-26 0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저도 감사드립니다~! 12기에서 다시 뵙게 되어 영광이구요~

알라딘신간평가단 2012-12-24 16: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화분이 진짜 쑥쑥 크고 있네요!!!
장수탕 선녀님은 책이 정말 좋은 가봐요~ 좋아하시는 분이 많아 기뻐요!!

메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