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 김병만 달인정신
김병만 지음 / 실크로드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인 김병만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냥 웃고 말 코메디라고 보기엔 그의 모습은 때론 너무나 진지합니다.   달인 시리즈를  따로 모은 동영상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이유는 단지 '웃음'만을 위한 개그가 아닌 그의 열정과 진심이 담겨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나이가 많지도 않은 현직 개그맨이 자서전을 썼다고 하니 궁금증이 생겨납니다.   그의 글을 읽다보니 나와 비슷한 시대를 살았던 사람이 맞을까? 싶을 정도로 힘들게 살아온 그의 인생이 참 한숨을 자아냅니다. 

 

 

작은키 때문에 학창시절때부터 컴플렉스가 컸지만 작은키라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더 노력하며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끼가 많아서 다른사람들이 웃는걸 보는게 좋았고 주변에선 개그맨, 방송인이 되기엔 신체조건이 너무 좋지 않으니 포기하라고 할 때도 자신은 될 거라는 일념으로 노력하고 또 노력했습니다.  정말 '꿈' 하나만 믿고 자신을 믿고 현실앞에 좌절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도 '나는 된다' 라는 생각으로 천천히 그러나 끊임 없이 도전했던 그의 이야기는 될까? 안될까? 라는 생각으로 일의 가능성을 저울질 하고 있을때 그는 먼저 움직입니다.  그냥 '된다'라는 믿음 하나로.... 그러고 보면 주변에 성공한 분들의 이야기 뒤엔 그런 '된다'라는 막연한 믿음과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요?   실패하거나 어려운 현실앞에 좌절할 지라도 이번에 안되면...? '또 도전하고 만다' 라는 그의 말대로 라면 밑도 끝도없는 자신감.. 아니었을까요?  정말 거북이 처럼 한걸음 한걸음 비록 쉬어가거나 현실앞에 잠시 멈춰서 다시 시작해야 할지라도 말입니다.

 

 

조금 넉넉한 가정에서 편하게 살았더라면 '달인' 김병만을 만날 수 있었을까요?  아직도 자신의 행복보다는 가족의 행복을 더 생각하는 그이기에 더 열심히 살아온게 아닐까요?  어쩌면 요령을 모르고 정석대로 자신이 할 수 있는일을 될때까지 쉬지 않고 열심히 해 온 그이기에 응원하고 싶어지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걸어온 길 보다 걸어갈 길이 아직 멀다.

나는 지금 해야 될 게 많습니다.  또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연예계 생활이 꽃이라고 하는데,  꽃은 계속 피어있지 않잖아요.  관리를 제대로 안 하면 제대로 피어보지도 못하고 시들 겁니다.  또 활짝 핀 꽃도 언젠가 시들어버릴 겁니다.  그러니까 제대로 피기 위해, 빨리 시들지 않게 하기 위해서 계속 가꾸고 물을 줘야 합니다.  누구보다 뒤처져서 더 이상 뒤처질 게 없던 출발지점보다 지금의 순간이 더 노력할 때라는 것을 잘 압니다.  - 김병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