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창간 15주년을 맞이한 월간 「PAPER」의 발행인이자 Art director인 김원, 그의 첫 번째 작품집이다. 매달 PAPER를 통해 써왔던 '이달에 쓰는 편지'들을 엮은 글과 연필로 그린 듯한 선들이 간결한 느낌을 주는 그림, 익숙한 풍경에서 반짝거리는 순간을 포착한 사진까지 김원의 모든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하루 일을 마치고 시원한 맥주잔을 들어 올리는 순간, 멀리서 친구가 보내온 연필로 꾹꾹 눌러쓴 편지를 읽는 순간, 아무 말 없이 서로를 와락 껴안는 순간. 당신만이 알고 있는 그 소중한 이야기들, 당신이 좋아하는 그 풍경들, 당신 마음속에 잔잔히 남아 있다가 한순간에 떠올라 미소 짓게 만드는 추억들… 좋은 건 사라지지 않는다.

김원은 특유의 발랄하면서도 재치가 묻어나는 질문들을 던지면서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우리가 잊고 지낸 소중한 것들은 무엇인지 묻는다. 그리고 그 질문은 다시 김원 자신에게로 향한다. 김원의 작은 이야기들은 지치고 짜증나고 내 맘대로 되지 않는 일상에서 하나의 따뜻한 '위로'로 귀결된다.


 

 

PAPER 벌써 창간 15주년이네요...

처음 간행물을 보고는 참 심플하고 개성있다고 생각했었는데..

한동안 잊고 있었던 옛 추억을 만나는 듯한 기분이 들어 괜시리 반가운 책이었어요.

그동안 꾸준히 보아오던 책도 아니었는데...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아련한 추억속에 한 페이지를 만나게 될 것 같다는 설레임?

좋은건 사라지지 않는다는 제목글이 너무 좋았어요.

 

 

 

 

 

 



 

널리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저들을 발굴, 조명하는 '아까운 책'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이다. 베스트셀러가 되지는 못했지만, 내용과 의미는 '베스트'인 책.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이런 숨은 걸작을 골라 서평과 함께 소개한다. 『지난 10년, 놓쳐서는 안 될 아까운 책』은 매해 출간될 '아까운 책' 시리즈의 첫 책으로 2000년부터 2010년까지 21세기의 첫 10년을 결산했다. 강수돌, 강신주, 우석훈, 듀나, 장석주, 정혜윤, 홍기빈, 하지현 등 이 시대의 '글쟁이' 46명이 필진으로 참여해 문학, 인문, 사회, 경제·경영, 과학, 문화·예술 등 6개 분야의 추천서를 소개하고 '함께 읽으면 좋은 책'도 안내한다.


 

책에 욕심이 생기기 시작한 건 얼마 되지 않았어요.

그전에 책에 대한 욕심이라면 베스트 셀러들 쌓아놓기 였는데...

요즘은 그 책들을 뒤적여가며 읽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책의 매력을 조금씩 알아가는 중이랍니다.

그러던 중 눈에 띄는 책을 발견하게 됐어요.

<지난 10년, 놓쳐선 안 될 아까운 책>  해마다 많은 책들이 출간되고 그중 정말 많이 읽어야 100권, 200권정도를 읽을 텐데..

이 시대의 '글쟁이' 들이 추천하는 문학, 인문, 사회, 경제·경영, 과학, 문화·예술 등 6개 분야의 추천서, 그리고 함께 읽으면 좋은책까지 소개를~~ 궁금하고 읽어봐야할 것 같은 책이에요.

이웃 블로거이신 '글쓰는 도넛'님께서도 공저로 참여하셨다지요~~ ^^

 

 

 

 

 

 



 

1998년 IMF 경제위기 때 삶에 지친 우리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었던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공동저자 앨런 코헨이 2011년 대학등록금 1천만 원 시대에 ‘88만 원 세대’라는 말까지 생길 정도로 어렵고 힘든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힘들지만 다시 한 번 힘을 내볼 수 있는’ 삶의 지혜와 위로를 전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내가 간절히 원하는 것을 찾아내고, 미움을 내려놓으며, 결국 내 안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글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삶의 여정에서 막혔던 갖가지 문제들의 해답을 스스로 얻게 되고 행복이 멀리 있지 않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모든 것은 다 마음에서 비롯된다’라는 말이 있다. 이 책 또한 ‘행복은 누가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이러한 내용을 증명하고 있다. 일상에서 발견하는 삶의 지혜, 사랑과 믿음, 희망을 담은 이 책을 통해 ‘마음속의 부정과 미움, 피해의식을 씻어버리는 순간, 삶은 사랑과 희망으로 가득 찰 것’이라는 진리를 여실히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이렇게 인생의 여러 고비를 삶에 대한 긍정과 이해로 대하는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제목만으로도 그냥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너무 쉬워서, 또는 너무 어려워서 놓쳐버리고 놓아버려야했던 많은 순간들..

시간이 흘러 조금만 더 힘을 냈더라면, 요기를 냈더라면 하는 후회를 하게 되는 순간도 분명 있겠죠..

이런 순간들을 후회가 아닌 살아가며 겪는 과정으로 생각하고 현재의 삶을 행복하게 누릴 수 있다면..

살아가는데 더 없이 바랄게 없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