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지 않아도 괜찮을까> 알라딘 단독 시사회 도서 보기-새창

댓글(109)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분홍우산 2015-03-30 22:45   좋아요 0 | URL
(2인) 수짱이 영화에선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지 궁금합니다.^^

기다리는 자 2015-03-31 07:00   좋아요 0 | URL
`마음 속으로 생각했다. 고모는 종가시나무 같다. 아까의 작은 나무 푸르디 푸르러 겨울에도 시들지 않고 울타리가 되어 자신의 역할을 하고있다. 그렇지만 벚꽃나무 처럼 모든 사람이 이름을 알아주는 것도 아니다. 종가시나무. 그렇지만 나는 알고있다. 종가시나무는 사실은 커다란 나무다. 그런데도, 종가시나무는 울타리 역할까지 잘 해낸다. 벚꽃나무는 할 수 없는 일을 종가시나무는 하고있다.`

[2명] 마스다 미리의 명성의 이름은 종종 들었지만, 사실 영화화 소식을 접하면서 제대로 작품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읽을 작품들이 더 남았지만, 저는 위에 적어놓은, 제가 처음 읽은 [내가 정말 원하는건 뭐지?]의 문장이 계속 기억에 남습니다.
무엇보다, 원작을 갖고, 영화화 되는 작품들은 제가 늘 관심을 갖고 봐야만 하는 장르(?) 입니다. 그리고 원작의 팬이 되었으니 더욱!!

무인도여행 2015-03-31 12:28   좋아요 0 | URL
[2명] ˝ 결혼도 안 하고 아이도 없으면 축하받을 일이 적은 인생이야,
`고마워`라고 말할 기회는 적지..
`축하해`라고 열심히 말할뿐...
축하받을 일이 적은 인생이라..
결혼도 출산도.. 아이가 없다는 건
첫 손자 축하파티도 없다는 것이고
거기다가 내 집 장만 집들이도 없겠지..
주연급으로 부조금을 받는 건 자신의 장례식뿐?˝

친구들의 결혼과 출산, 그리고 직장에서의 성공을 바라보며 제가 했던 생각입니다.. 최근 들어 나에게 ˝축하해˝란 말을 그 누군가 해준 적이 있던가... 그렇다면 난 실패한 인생을 살고 있는 건가?.. 난 불행하지 않은데.. 난 행복한데 왜 내 행복을 축하받지 못하는 걸까..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하면, 그걸로 된거라고 머리로는 알고 있다.
하지만 남들이 보기에 행복해보이지 않으면 불안해지는 마음도 이해한다˝


마스다 미리의 만화에 공감한다고 했더니, 친구들이 불쌍하게 바라보더라구요.. 저는 청승 떠는게 아닌데.. 나와 다른 주변 사람들에 끼여 내가 이상한것일까 수도 없이 반복하는 질문에.. 이상하지 않다고 말해주는 마스다 미리라서 좋았던 겁니다.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게.. 위로가 됩니다..

동사 2015-03-31 15:36   좋아요 0 | URL
[2명] `여자에게도 날마다 소소한 성희롱을 당하고 있다. 그러나 익숙해지지 않는다. 익숙해진다는 것은 용인한다는 것. 이런 둔감한 말에 아직은 상처받는 나로 남고 싶다.`

`결혼하지 않아도 괜찮을까?` 수짱과 비슷한 나이에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읽기 시작해서 그런지 마음에 큰 위안을 얻었었지요. 친구들에게 선물도 주기도 하고... 그래 흐르는 대로 가만히 두자. 마음 먹기도 하구요. 이후 `수짱의 연애` `밤하늘 아래` `지금 이대로 괜찮은 걸까` `주말엔 숲으로` `내가 정말 원하는 건 뭐지` 등등 읽으며 마스다 미리 작가님 팬이 되었습니다^^

이지영 2015-03-31 23:28   좋아요 0 | URL
˝누군가 젊음을 부러워 해 주는 건 기쁘다
자신에게 미래가 있다고 생각하게 되니까.˝

저는 결혼을 했어요. 결혼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 해주고 싶어요. 결혼하지 않아도 괜찮은 친구와 보고 싶어요.

ifyou486 2015-04-01 16:50   좋아요 0 | URL

[주말엔 숲으로]
˝어른이 되면 뭐든지 알게 될거라고 생각하지 않았어?
그렇지만 모르는게 산더미처럼 많아.
뭔가, 모르는 세계가 가득하는 것을 알기위해서
어른이 된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들어.˝

마스다미리의 책을 접하는 순간 눈물이 났습니다. 나뿐만이 아니라 여자라면 누구나 같은 생각을 하고 있구나 .. 위로를 받았습니다. 원작을 가지고 영화한 `결혼하지않아도 괜찮을까`는 어떤 공감을 안겨줄까,, 궁금한 마음에 신청합니다 (2명)

2015-04-02 00: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greenrabbit 2015-04-02 14:43   좋아요 0 | URL
오늘 힘겹게 데이트하던 주변인의 결혼일이 정해졌다는 소식을 듣고 참 잘되었다고 축하하는 마음이긴했는데
여전히 결혼하지않아도 괜찮다는 사실에 더 마음이 가는 까닭은 뭘까요?

2015-04-02 23: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