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빽빽하게 쓰다가 뒤로가기버튼 잘못눌러 상큼하게 날렸네요. 하하ㅠㅠㅠ 힘을 내어 곧바로 다시씁니다. 사실 하성란 작가님과는 첫만남이었습니다. 작가님이 어디서 만난적 있냐고 물으실때, 다음번엔 알라딘 와인파티때 뵈었다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아니, 어쩌면 그냥 기억해 주실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에게는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제가 워낙 길치라 찾아가는데 애를 먹을줄 알았는데 의외로 빨리 찾아서 안심이었습니다. 요즘 날씨가 하도 변덕스러워서 비가 올까 날씨가 더울까 추울까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도 적당히 선선한 날씨였습니다. 이런날 야외에서의 와인파티라니 정말 분위기 있었어요.^^ 디카가 고장나서 사진을 많이 못찍은게 아쉬웠어요. 그래도 사진으로 담을수 없는 많은 걸 담아왔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기억들과 좋은 분들을요^^ 

저는 사실 작가강연회나 싸인회 등에 혼자 가는 편인데 이런 느낌의 자리라면 친구와 함께 애인과 함께 와도 어색하지 않고 좋은 자리라고 생각해요.^^ 문학이나 소설에 관심이 없어도 이렇게 여러 좋은분들과 어울릴수 있는 자리라면 꼭 한번 다시 참여하고 싶네요. 필레 드 서울 이라는 건물의 옥상에서 진행된 행사였는데요. 들어서자마자 은은한 음악과 함께 기나긴 테이블이 셋팅 되어있고 한쪽에는 디저트바가 셋팅되어있었습니다. 저녁시간이라 허기진 분들의 사정을 배려한 센스겠죠^^* 타이틀은 와인파티였지만 사실은 와인을 곁들인 저녁식사 였습니다.  

 당첨자 확인을 하고 뻘쭘하게 서서 앉을곳을 찾으려는데 작가님께서 본인도 혼자오셨다며 옆자리를 권해 주셨습니다.^^!! 작가님의 센스와 배려에 기분좋게 자리에 앉았습니다. 내가 여기 앉아도 되나 조금 쑥스럽긴 했지만요^^a 작가님이 정말 눈썰미좋으시고 섬세하고 꼼꼼하셨어요. 싸인을 해주실때도 일일이 독자분들의 이름을 수첩에 적으시며 독자분들을 기억해 주셨답니다. 싸인을 하실때 스탬프를 찍어주셨는데 뱀문양이었어요. 혹시나 뱀문양을 싫어하실지도 모르는 독자분들을 위해 뱀문양에 대한 신화적 의미도 설명해 주셨습니다. 뱀은 신화에서 신성한 존재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출판사 이벤트에 당첨되어 이미 싸인과 스탬프가 찍혀있었는데요. 싸인은 물론 제이름으로 또 받았습니다.^^ 근데 스탬프도 따로 하나 받을걸 그랬어요~ 작가님이 손수 찍어주시는걸로~! 다음번엔 주저하지 않고 받겠습니다ㅠㅠ  

 

 디저트바에는 여러가지 맛깔난 음식들이 뷔페식으로 셋팅되어있었습니다. 먹기 아까울정도로 이뻤어요.^^ 덕분에 맛있게 먹었지만요.ㅎㅎ 특히 소설의 제목이기도한 A 마크의 쿠키봉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찍어봤어요^^* 스티커와 함께 띠도 인상적이어서 쿠키를 먹고나서 하나 가져왔어요.ㅎㅎ

 작가님이 따라주시는 와인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제가 원래 술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처음에 작가님이 따라주신 이 와인은 드라이하지 텁텁하지 않고 맛이 깔끔했어요. 스위티한 정도까진 아니지만 디저트와 함께 곁들이니 어울렸습니다.  

와인과 식사, 이야기, 작가님과 함께 하는, 그야말로 근사한 파티의 밤이었죠.  

 

이번에 오셨던 독자분들은 참 인상적이었는데, 무려 부부가 두커플이나 오셨어요. 친구분들도 남남 여여로 오신분들이 계셨고. 뭔가 재미난 구성이었습니다.^^ 부부 두쌍은 솔직히 처음엔 결혼 안한 커플이신줄 알았습니다. 그만큼 완전 동안이셨어요. 한편으로 작가와의 만남에 함께올수 있다니 부럽기도 했구요.^^ 제 옆에는 친구끼리 오신 여자분 두분이 앉으셨는데 정말 보기좋았습니다. 저도 친구랑 올걸~ 하며 막 부러워 했습니다. 이렇게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자리라면 친구도 좋아했을텐데 말이죠~ 특히 제 바로 맞은편에 앉으신 부부는 작가님의 오랜 팬이셨는지 작가님과 친밀하고 다정하게 말씀 나누셔서 빛나보이셨습니다.+_+ 정말 작가님이 많이 기억하실정도로 팬이시라니, 게다가 부부시라니 멋진것 같아요. 같은 취미를 나누는 부부라니 정말 로망입니다.>_<  

 비록 아는건 별로 없었지만 짧게나마 작가님과 대화하는 것도 즐거웠고 같이 참여했던 독자분들과 이야기하는것도 즐거웠습니다. 짧은 기억력으로 이것저것 기억하지 못하는게 아쉽네요~ 이번 장편은 딱 소설만 놓고 봤을때는 여성분이 쓰셨다고는 상상하기 힘든 소재이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여성분이기에 이렇게 섬세하게 담아낼수 있었다고 생각되는 소설이었어요. A라는 의미에 대해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소설이었어요. 조금더 용기가 있었다면 이것저것 물어봤을텐데 언제 또 이런 자리가 올지~ ㅠㅠ 이런 자리라면 (뽑아만 주신다면야) 몇번이고 참여하고 싶네요.^^ 

중간에 작가님과 독자분들과 다함께 이규홍님 작품을 감상하는 기회도 있었는데요.^^ 정말 제대로 문화생활 한것 같아요. 와인과 책과 미술이라니~ 제가 미술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후기로 쓰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작품들이 하나같이 다 신기했습니다. 물방울같기도 하고 유리같기도 하고 플라스틱 같기도 했는데 만질수도 있다고 하여 만져보고~ 안에는 진공처리가 되어있다고 들은것 같아요. 살짝 공중에 떠있는 느낌이 신기했어요~ 디카만 있으면 요래조래 사진도 찍었을텐데 아쉬웠어요ㅠㅠ 사진 찍어도 된다고 하셨거든요~ 

다시 모임자리로 올라와서 여러 이야기들을 나누다가 아쉽게 헤어져야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살짝 작가님과 투샷을 찍으려고 했는데 폰카로 찍기엔 배경이 어두워서 자꾸 흔들리더라구요ㅠㅠ 그래도 사진 찍어주신 분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이라 작가님과 개인컷 찍을시간, 일명 포토타임이 마련되었습니다.ㅎㅎ 저도 작가님과 함께 찍었어요! 많은 사진들을 남길수는 없었지만 좋은 기억들이 많이 남은것 같아요.  

 함께했던 모든 분들 모두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리라 생각되요.  

작가님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에세이 기대할께요.^^  미녀작가 맞으세요. 후후훗///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자리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수성 2010-10-01 19: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알고 있었는데 못 간 자리죠. 그치만 유르엔님의 후기를 보니 아쉬움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덕분에 제가 하성란 작가님의 와인파티에 같이 참석한 기분이 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