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6-2 (2018년용) 기적의 초등수학 (2018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고학년 되니깐 아이가 혼자공부에 재미를 들였다죠.
이제 도전적인 문제가 점점 좋아진다며.
6학년 1학기 기적의 초등수학을 마무리하며,
6학년 2학기 초등수학문제집도 도전해봅니다.
학교 시험이 점점 사라지니, 이런 여유를 부려보네요.


 하루 4쪽 습관설계
 구멍제로 개념설계
 실력쌓는 문제설계

《기적의 초등수학》의 이러한 특징덕분에
+ 그리고, 뒷단계로 가면 기본서를 넘어서다보니
아이가 도전적이라 좋아했어요 +
혼자공부의 힘이 커지는 수학문제집이라 자부해요.
+ 제가 좀..혼자공부 많이 조아해효 ㅋㅋㅋ +





초등수학의 마지막, 6학년 2학기.
차례를 보며 마음을 단디~ (왜 제가 단디..ㅎㅎ)
기적의 초등수학,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느낌이 같게 유지가 되네요 :D
둘째아이도 1학년부터 접해왔던터라,
통일된 느낌으로 쭈~욱 반갑고요 ㅎㅎ





공부계획 세우기 +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로 시작.
기적의 초등수학은 연결되는 타학년+단원 안내
저는 그래서 참 마음에 들더랍니다!
수학이란 모름지기 연결 연결하여 쌓아가니깐요.





혼자공부의 힘을 넘나 좋아하는 또 다른 1인 아이.
요새 은근 신바람나게 풀어보는 초등수학문제집.
멀찌기에서 봐도 6학년 인데도 
문제 구성이 빡빡치 않아요.
디자인적으로도 
부담이 적은 색감과 글자 크기도 그러하고,
혼자공부하는 수학, 저는 디자인도 중요시하거든요 :D







A단계는 '교과서 개념'으로 시작합니다.
2단원을 풀고 있기에 봐보니..
전항과 후항/외항과 내항 이라는 전문용어
6학년 2학기에 배워보고요.

개념활동으로 이론을 배우고
개념활동으로 이해도를 체크해봅니다.
개념활동에서는 '개념만만 나의 말'로
한줄정리(?) 스스로 해보도록 하고요.






이어 옆 페이지로 '익힘책 문제'를 풀어보게 되는데요.
기적특강이 중간에 쏙~ 해주며
기억해야하는 집중 개념은 '
기적특강'으로
다시한번 상기시켜줍니다.








A단계 '교과서 개념'은 
단원당 2일치로 정리해보게 되고,





A단계에서 '교과서 개념 플러스'를 통해서
정리된 구조로 개념정리, 머리에 설정!





A단계 마무리에서는 개념 Activity
단원의 개념을 담은 재미로 즐기게 되는
수학 놀이 시간도 담겨있네요.






B단계로 들어가며 처음 시작은
'학교시험 100점 문제'

서울 지역은 보통 중간고사/기말고사는 없지만
그래도 단원평가들은 종종 있곤 하죠.
물론 선생님따라 없을 수도 있지만,
없다고 하더라도 핵심적으로 정리할 부분,
학교시험이라면 어떤 중점사항을? 한다면..
초등수학문제집을 통해 다져보면 좋다 싶어요.


기억해야할 이론을 담아 문제로 물어보며
학교 시험이라면, 이런 문제이다 싶은 '시험 콕' 부분도.






더불어, 문장제 서술형 카드와 실생활 문제
이론,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면,
응용해볼 시간도 마련해주고 있답니다.
다양하게 문제유형이 나오더라도
이해하고 있다면? 풀어볼 수 있는 기회.






C단계는 아이가 1단원까지 풀어두어서,
1단원으로 다시 돌아와서 보면요.
문제해결 - 유형훈련 으로 심화 단계로 이어봅니다.
유형으로 묶어보면서 그 중 문제해결을 네 개씩 해보네요.





하루는 유형을 묶어서 연습해보고
하루는 그 유형들을 흩어두고 풀어봅니다.
익숙하게 탄력받기보다는
그냥 툭~ 던져줘도 풀 수 있다!? 해볼 수 있게.
문제집 구성도 은근 호흡이 있어보어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단원평가로 마무리!
이제는 아무 도움 없이 혼자 풀어보아야하죠.
유형이 비슷? 하며 머리를 굴리기보다
정말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지,
혼자공부의 
스스로 평가인거죠.
단원평가에서는 톤다운 시켜 준 디자인이기도하여
차분한 마음으로 단원을 마무리한다 싶어요.





연필잡고 혼자공부의 힘을 길러보게 되는
초등수학문제집, 고학년에도 든든한데요.




게다가, <기적의 초등수학>의 장점은
【혼자쓰기의 힘】으로 각 단원을 정리해보는
별책이 있다는 것 :D
핵심사항 연필잡고 스스로 정리해보는
혼자쓰기의 힘까지 마무리하며,
초등고학년도 수학실력 쌓아주기,
든든하게 이어갑니다!


+ 기적의 초등수학이 없어도 정리해보시라고
전학년 무료다운로 길벗스쿨홈피에서 가능해요+
▼ 
http://goo.gl/pzdmAa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