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7월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신간

 

벌써 7월이네요. 시간이 이렇게 빠르다는 것을 요즘에야 느끼게 됩니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진정 무엇을 하며 사는 것이 중요한 것인지 잊어 버리며 살아갈 때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책을 뒤적 거리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1. 안철수 전쟁

6월을 지나면서 새로이 출간된 신간중에서 단연코 눈에 뛰는 것은 '안철수의 전쟁'입니다. 언뜻 봐서는 안철수가 뭔가를 저지를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라서 그런지 더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저자인 이경식은 안철수와 같은 학교 같은 동기입니다. 그가 만나고 인텨뷰한 안철수의 모습은 어떨지 사뭇 궁금해 집니다. 올해말에 대선이 있는 만큼 이 책은 매우 의미심장한 책이 될 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2. 지식의 탄생

10명의 노벨상 수상자들을 인터뷰했다. 그들은 어떻게 해서 그러한 이론과 업적을 만들어 냈을까?  그들의 생각은 어쩌면 사소하고 단순해 보이지만, 그들은 결코 그곳에 머물지 않고 한박자국 더 나아갔다. 좀더 심각하게 고민해보고, 진진하게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하나의 이론을 만들어 냈다. 지식이런 어쩌면 정말 가벼운 것일수도 있다. 해 아래 새것은 없으니 말이다. 그럼에도 그들이 위대했던 이유는 평범함을 뛰어넘었기 때문이다.

 

 

 

 

 

 

3. 삶을 바꾸는 책 읽기

책! 책! 책!

세상에서 가장 흔한 것은 책이다. 그러나 가장 싫어하는 것도 책이다.

책 만 잘 읽어도 인생은 수월하게 성공할 것이다. 도대체 책을 어떻게 읽어야 잘 읽었다고 할 수 있을까? 수많은 독서 가이드가 있지만 여전히 이책이 힘을 발휘하는 것은 실용적이고 삶에 피가되고 살이되는 내용을 담았기 때문이다.

 

 

 

 

 

 

 

4. 플티플라이어

세계의 글로벌 리더 150명을 20년간 연구한 보고서이다. 정말일까? 그러한 연구를 통해 무엇을 얻고 싶은 것일까?

이 시대에 꼭 맞는 리더를 찾고 싶어서이다. 공감하고, 리드하고, 도전하도록 촉구하는 탁월한 리더들의 조건은 무엇일까? 이 책에서 답하고 있다. 멀티리더들은 토론를 통해 함께하고,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줌으로 스스로 일하게 만든다. 그렇다 우리가 배워야할 모든 것이 이 책에 담겨 있다. 난 적어도 그렇게 말하고 싶다. 이 책은 향후 10년간 매우 중요한 책이 될 것이다.

 

 

 

 

 

5. 감성지능

위대한 사람의 위대함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저자는 그것은 단연코 감성지능이라고 말한다. 세계의 유슈한 리더들을 연구하고 관찰한 저자는 그렇게 결론 내린다. 수린은 감성지능이야 말로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리더의 조건이라고 말한다.

 

 

 

 

 

 

 

하루하루 많은 책들이 새로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많은 책들 중에서 어떤 책을 읽어야할지가 고민입니다. 6월에 발간된 5권의 책을 골라 보았습니다. 세계의 변화를 읽고 나를 계발하는 도서들입니다. 시대의 흐름 속에서 올바르게 대처하고 성공적인 살을 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변화에 주목하고, 나를 변화에 맞게 만들어가야 합니다. 이 책을 통해 그렇게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7-07 10:0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