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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민석의 가장 쉬운 한국사 1 - 역사를 바꾼 사건 편 설민석의 가장 쉬운 한국사 1
김지균 지음, 이연.김민재 그림, 단꿈아이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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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문화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설민석의 가장 쉬운 한국사


아이들에게, 역사라는것은, 어른도 쉽지 않을정도로, 정말, 역사의 대해 아이들이 관심이 있는데도,설명이 아이들에게 쉽지 않고,

막상, 역사의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두꺼운 책을 읽어!

"계속 읽어봐 알수 있을꺼야" 그럼 더 멀어질꺼예요.

그럼, 역사를 어떻게 하면 더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이해하고, 우리나라의 대해 더 알아야할 근본적인 공부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그건 아이들의 " 눈높이 " 라고 생각이 듭니다.

설민석 선생님의 책은 아이들 사이에도 팬이 그만큼 많고, 어른들도 그만큼 역사의 대해 더 이해하고 있는 설민석 선생님께서 만드신 책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만화는 안좋아? 그건 아이들의 책 읽는 기준과 방향 나이, 그때그때의 방향이 다를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역사의 대해서는 아이들이 시각적인 자료와 드라마, 역사만화, 다양한 경험을 할수 있는 그 모든것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렇게 그 모든것을 다 해줄수 없을때에는, 문해력도 기르고, 우리나라의 대한 깊은 역사도 손쉽게 이해하게 잘 나갈수 있는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제목 그대로, 모든 아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을정도의 제목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건, 설민석의 가장 쉬운 한국사 정말 저희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여러번 읽고 여러번 반복하고 오늘까지 계속 읽어나가고 있는 스토리 시리즈 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선사시대인, 단군왕검부터 시작해서 - 구석기시대 뗀석기, 빗살무늬토기, 곰과호랑이 이야기 단군설화 등 많이 들어보았던 내용이라면,

이번에는, 한국사 편이며, 우리 어린이들이 제일 알아야할 내용을 구성으로 되어진 이야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인 저희 아이는, 어려우면, 중간부터 넘기고 덮어버리고는 하는데, 내용면에서도, 아이들이 쉽게 유추할수 있고, 이야기의 스토리에 쭈욱 빠져들게 하는 재미있는 요소와 모르는 단어와 용어가 나와도, 설명이 간략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글만 있는건 아니더라구요.

중간중간 아이들이 이해할수 있는 만화 그림과 & 그림의 소재가 글과 함께 조화롭게 아우러져 있어 보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우리가 꼭 알아야할 역사의 중요한 사건들로 모아져 있어,

책의 내용의 처럼,

아이들을 데리고 역사기행으로 함께 내용과 장소를 알아두어서 함께 역사탐방하면 좋겠다고 생각이 든 대목이었네요.



저희 첫째는 역사를 아주 좋아하기도 하는 아이였지만, 둘째는 어딜 박물관을 가도, 역사의 대해 이야기해도 매우 힘들어 했던 둘째였는데,

설민석 선생님의 가장 쉬운 한국사 만큼은, 너무나 재미있게 보고, 시간의 지남에 따라서, 계속 읽고 계속 읽고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는데요.

벌써부터, 그 다음편이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문해력과 역사의 대해, 힘들어 했던 둘째였는데, 설민석의 가장 쉬운 한국사 책을 만나게 되어서 역사의 대해 관심과 깊이를 새겨주고 있는 도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역사의 대해 어려워하는 친구나, 책의 대해 문해력으l 약한 친구들에게 좋은 도서가 되니, 매우 추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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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맥거핀의 인체 친구들 1 - 몸속 기관들의 대혼란 소맥거핀의 인체 친구들 1
김기수 그림, 서후 글, 박상민.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소맥거핀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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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맥거핀의 인체 친구들


3학년부터 본격적으로 과학이 시작되는데, 과학에 좀더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보고, 느끼고, 제일중요한건 아이들이 실험도 해보는 그런과정이 있어야 했지만,인체의 신비의 대해서는 아이들이 우리 몸에 대해서, 좀더 더 쉽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책으로 볼수 있는건아무래도 어려울수도 있고,

그렇다고, 현장체험이라고 병원에 갈수도 없는 노릇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요새는, 여러 정보지로 둘러싸인 가운데 인체의 모형이 나와있는데, 그것또한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한단계 한단계 말을 배워나갈때도, 글씨를 읽을때도, 한글자씩 읽고, 두 단어씩 읽고, 나중에는 문장으로읽는 순서가 있는것처럼,

아이들이 과학의 대한 인체의 대해 좀더 쉽게 다가올수 있는 도서가 " 소맥거핀의 인체 친구들 " 이 아닐까?싶습니다.

"학습만화" 가 안좋다 안좋다 하지만, 그건 그 학년의 따라, 그리고 배우는 과정에 따라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과학은 글로 접하는것도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그런 과정이 소맥거핀의 인체 친구들 도서가 초등과학 교과 연계의 아이들의 흥미 1위의 최고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림에서 보는것처럼, 인체의 신비의 주인공 : 소맥이 "저는 흰둥이라고 부르고 싶네요" ^^

인체속의 메인 - 인체의 여러가지 기관의 몸의 주인입니다.

앞으로의 소맥이의 역할로 이루어지는 인체의 신비의 대해서 함께 만나게 될 주인공이죠.

너무 기대가 되는 앞 표지인데, 거기의 인체의 친구들또한 만만치 않은 캐릭터로 너무나 읽고 싶어하는 모든것을갖춘 주인공과 주변 등장인물로 이야기가 구성되어지는 내용입니다.

며칠동안, 저도 읽고, 아이도 읽고 서로 뺏고 뺏기는 그런 도서였네요. ^^;;

책을 읽기에 있어서, 책의 이야기 스토리 먼저 읽게 되는데요.

이번 소맥거핀의 인체친구들은 책에서의 "차례"를 지나서, 그다음에 "더 알차게 읽는법"을 꼭 읽어주시기 바래요.

이야기를 그럼, 깊게 이야기속으로 빠질수 있으실거예요. 처음엔, 캐릭터의 독특한 스타일로, 누구지? 누구지? 이렇게

바라보았던거 같아요. 결국엔 누군지는 알았지만, 두번, 세번 볼대는, 앞쪽을 다시 읽어보고, 다시 책을 읽어나가기

수월하고 더 깊게 이야기속으로 빠져들수 있었던거 같아요.

캐릭터의 소개

인체의 몸의 주인 소맥이는 아시겠죠.

그 소맥이 안에 친구들이라고 보시면 될거예요. 한번씩 읽어보시면 너무 좋으실거 같습니다.

이렇게, 인체의 대해 재미있게 아이들이 읽어 나가는거 보고,

아~ 나도 어릴때 이렇게 책 읽으라고 하면 재미있게 읽었을것데....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 부분이었던거 같아요.

정말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소맥거핀의 인체친구들 2편 후속도 나오겠죠.

얼마나 아이랑 재미있게 봤는지 시간가는줄 모르는 그런 도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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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저택의 어둠을 부르는 책 집사TV 오리지널 스토리북 3
권수영 그림, 김지균 글, 집사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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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집사TV 오리지날 유튜브에서도 미리 만나본, 저희아이는 책을 보자마자, 너무 좋아하는것을 볼수 있었네요.

대저택 식구들로 함께 대저택을 지키기 위해 일어나는 이야기로, 서로의 대해서 알게 되어 가는 이야기

입니다.

그 주인공으로, 집사, 깅도이(또이), 로희, 멜로우, 푸딩제리, 료미, 현이머로 어떻게 이 대저택을 지켜나가는지

의 대한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저는, 항상 프롤로그먼저 책을 읽는편인데, 그 내용속에서 앞으로의 내용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알수 있으니,

꼭 프롤로그 먼저 읽어보시길 바래요.

이 대저택은, 아무나 들어올수 없는곳!

즉, 다른 세계에서는 이 대저택의 대해 모르는 찾아올수 없는곳에 택배원이 택배를 가지고 온다는것은

말이 안되겠죠?

그리고, 그 택배속에 무언가가 있는지? 아무도 어떤 주인공들은 모른다는거죠..



책의 내용의 그림을 잠시 살펴보자면, 내용을 읽어가는 이야기의 스토리의 구성이 너무 잘되어있습니다.

순식간에 이 내용속에 빠져들어, 한장한장 넘어가는게 너무 빨랐던 거 같아요.

저희 아이가 먼저 읽고, 저도 읽고 싶어서, 읽어 내려가는데, 아이가 다른 책보다 재미있게 잘 읽어

내려가는지 알수 있었던거 같아요.

내용속의 이야기속의 글의 내용의 아이의 눈높이에서 어렵지 않게 잘 구성되어 있고, 이미 저희아이는

유튜브로 이미 주인공들과의 만남을 가졌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너무 재미있다면서, 읽어내려간 대저택의 어둠을 부르는 책이었네요.



집사의 마지막말이, 저는 어른의 시각에서 다르게 느껴지는 거 같은 구절이었던거 같아요.

집사의 말이!

서로 주인공들이 대저택을 지켜내가면서, 서로의 대해 주변의 대해서 상대방에게 어떠한 마음인지, 서로의 대한

우정과 그 깊이와 마음을 알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함께 자녀와 책을 읽어나갈수 있는 좋은 도서로 기억에 남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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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4 : 지층 속 보물 화석 - 초능력 과학 동화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4
서지원 지음, 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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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제목만 들어도, 재미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초등 3학년부터 과학 교과서를 접하는 친구들에게 미리, 초등학교 들어가기전에 읽히면 좋지만, 아무래도 문해력의 글밥의 어휘와 단어가 어렵다면, 초1부터 책을 읽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샌, 초등3학년도 과학실험은 아주 좋아하지만, 이론적인 학교에서의 과학은 힘들게 느끼기 마련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들어봅니다.

등장인물과, 그 주인공과 함께 나오는 인물을 꼭 읽어주면 좋을거 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럼, 읽기전에 아~ 그렇구나 무릎을 탁! 치고 재미있게 읽어나가기라 생각이 듭니다.


책 속의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말풍선과, 그림 이미지와, 내용또한 아이들에게 글밥과 글의 부담이 없이,

스토리의 알 맞게 잘 이어져 구성되어 있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내용 또한, 간결하고, 아이들에게 쉽게 이야기의 전개의 어려움없이 자연스럽게 책속에 빠져드는 스토리와 구성의 짜임이 너무 좋습니다.

내용속에서, 과학의 대한 지식과 관련된 내용을 자연스럽게, 교실에서 지구사랑바자회 하는날이라는 구성으로, 아이들간의 서로 대화속에서, 탐구하고, 생각하고, 친구들이 서로 환경의 대한 이야기와 그 등장인물속에 선생님의 등장으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 나가는 모습까지, 과학의 관한 모든것을 공부가 아닌, 재미로 다가가게 해주는, 그런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의 책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책의 대한 흥미가 조금 어려운 첫째한데도, 빨간 내복의 코딱지히어로4:지층속 보물은 재미있었나 봅니다.

너무 재미있다면서, 동생이라 서로 가위바위보로 정하면서, 누가 먼저 읽을지? 보기도 했었네요.

아이들이 과학의 모르는 용어또한 내용속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이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과학의 단어의 용어 어렵게만 보고, 읽어보는게 아닌, 책속에서 "삼엽충"의 대한것 또한, 책속에서 바퀴벌레가 삼엽충이었다니! 놀라는 장면처럼~ 아이들에게는 자연스럽게 우리 일상속에서 모든것이 일어나고 있는게 과학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과학도 우리 일상에 스며들어, 함께 하고 있다는것을, 초능력 과학동화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의

독서가 공부가 아니라는것을, 아이와 함께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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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든, 언젠가는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31
어맨다 고먼 지음, 크리스티안 로빈슨 그림, 김지은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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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든, 언젠가는 책을 알게된것이, 어느 신문에서 봤던 책으로 소개되었던 그림으로 알게되었던걸로

기억이 남는데요.

책 제목은, 우리에게 자주 쓰는 희망적인 메세지 / 꼭 이루어지라는 메세지 라는 의미가 너무 와닿는

제목으로 기억에 납니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어 나가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실패와 못함의 더 마음이 아파하고, 나서기가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으니깐요.





아이와 책을 읽기전에, 제가 먼저 이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그림속에서 오묘한 아이의 모습,

어떠한 메세지를 아이가 전달하는지 여러가지로 생각해 보았는데요. 이 그림이 매우 인상깊게 기억에 남은거 같습니다.

" 아이는 지나가는 길에 이 쓰레기통에서의 쓰레기를 본후 여러가지를 생각한거 같습니다. "

" 이건 뭐지 ? " 아니면, " 사람들이 너무 쓰레기를 바닥에 너저분하게 버렸네 ? " 등등 이렇게 생각해 볼수도 있었을거 같습니다.



사람들은 알고 있지만, 누군가가 하는 사람이 있겠지. 하지만, 조금만한 관심과 그리고 그 쓰레기들이 많아지는것의

대해 깊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없다는것!

누구나 쓰레기를 버리며, 쓰레기를 치우는 사람은 따로 있으며, 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할수 있는 부분이 아닌지?

어른의 시각에서 바라보게 되었던거 같습니다.

그런 즉, 아이의 생각은 어쩔지 너무 궁금하네요~



너무 마음의 드는 글인데요.

지금은 혼자라고 생각하지마, 언젠간, 어딘가에는 넌 친구를 만날꺼며, 너와 함께 해줄 그 누군가가, 그 친구들이

함께 해줄것라는것을...

함께 손을 맞대며 이렇게 공존하는 손과 화분의 맞대는 모습까지!!

너무 인상적인 장면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이 책이 그림과 글이 왜이렇게 인상이 남았는지, 저만의 생각이 아니라는것을 알게되었는데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아마존 올해의 어린이책으로 1위를 한 책이며,

올해 최고의 그림책!

어른과 아이와 함께 읽어도 좋은책이고, 어른의 시각, 아이의 시각 너무 각각의 생각과 표현이 다를거라고 책을

읽으며 생각이 많이 들었네요.

어른으로서 뒤돌아 보게 되는 어린이 책이지만, 어른의 시각에서 너무 좋은 도서이며,

아이에게는 희망적인 교훈과 이겨낼수 있는 "혼자라는게 아닌 함께" 라는 메세지가 너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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