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 장 한 장 우리 역사
김원미 지음, 조윤이 그림 / 그린북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몇일전에 경주에 갈일이 있어서 아이들과 책에서 보았던 곳을 둘러 보았네요
우리 큰 아이가 그러더군요~~
다시 지금의 새로운 기억을 담고 싶다고 말입니다
어렸을때의 감정의 기억이 많이 틀리다며 다시 가보기를 원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많은 기억을 가질수 있게
경주의 첨성대와 대릉원에 다녀왔답니다^^
그동안 역사책을 두루 본 보람이 있음을 느꼈지요
경주를 다녀온후 한국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이 책을 아이들이 보게 되엇지요^^
그런데 효관 만점이네요
아이들이 다녀 왔던 곳을 찾아서 보고
다시 그 시대의 역사를 알고 싶어 역사 책을 더듬어 보더군요
그래서 아이들과 역사 퀴즈 내기를 한답니다
우리의 문화유산이 유네스코에 세계 유산으로 등재 되어 있는 것을
책으로 볼수 있게 소개 되어있네요
엄마가 아이들에게 조근조근 설명해주듯 구성이 되어 있어
더 친근하게 다가올수 있을것 같습니다

청동기 시대의 대표적인 유물,
 신라의 도읍지,
불교 예술의 걸작,
자연을 이용한 과학 정신을 볼수 있는것
조선의 최첨단 전투 요새,
자연을 품은 궁권,
조선 왕의 사당,
선조의 왕과 왕비의 안식처,
아직도 전통이 살아있는 마을,
역대 왕들을 모시는 제사,
우리 민족이 사랑한 이야기노래 등등

아이들에게 우리의 문화를 구체적으로 쉽게 알수 있게 충분한 그림과
설명등으로 다가갈수 있어 역사의 이해를 쉽게 할수 있었다
이렇게 우리의 문화유산을 지키고 보존해야 할 충분한 이유도
느낄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보고 더 많은 생각과
우리 조상들이 남겨 주신 보물이 지역 곳곳에  있어 이 세계의 자랑을
모두가 아끼고 보존해야하고 그것이 곧 우리의 역사이기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것과
우리 나라의 존재감을 심어주어야 할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