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독서왕 아이앤북 창작동화 28
김현태 지음, 배종숙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세상에서 책을 읽는게 제일 좋아요~~라고 말할수 있는 아이
세상에서 책에서 중요한 배움이 있어 좋아요~~ 라고 말할수 있는 아이
ㅎㅎ 우리 아이들 책을 조금 좋아하는 정도
그에 비하면 나는 우리 아이들이 책을 좋아하는 광팬이 되기를 바라는 엄마^^

책은
마음의 양식이요? 사람은 배가 고파 밥을 먹고, 지혜가 고파 책을 읽는다
우리 아이들에게 아직 어려우니 책이 재미있어 책을 읽는다라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재미있는 책을 선별해서 읽는 재미를 줍니다

창의력를 키울수 있으며?

나의 삶의 길을 알려준다? 내가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타인의 삶을 보고
느끼고 그리고 알고 그래서 길을 찾아가야하기에 보아야합니다

인생의 깨달음을 얻는다?   아 내가 이래서 저래서 안되고, 모든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야하는지 기준을 알수 있고, 상대방의 생각을 읽을수 있고, 배려하는
마음도 배울수 있을것이며,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할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책을 읽으며 집중력을 키울수 있다

책을 읽으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볼수 있고 그로 인해 재미있는 글을 써볼수 있지 않을까를

우리 아이들에게 책 읽는 재미를 알려준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이렇게 재미있게 읽을수 있고, 그 인물에 대해 생각해볼수 있고, 책에 대해
또 한번 생각해 볼수 있게 가짜 독서왕을 골라 아이들과 같이 읽었다
초등5,초등2, 초등1 우리 세남매 책이 도착하자 마자 뚝딱 읽기를 끝낸다

그리고 입가에 미소가 ..... 이렇게 아이들 입가에 미소가 번지면 많이 재미있었다는
의미다
그리고 각자의 읽은 소감을 말을 하기 바쁜 우리 세아이들 서로 그 등장 인물들에 대해
자기 생각들을 열심히 이야기를 한다..
하하하 가짜 독서왕 덕분에 독서 소토론회를 열었다 ㅋㅋ
"갖고 싶은 게임기, 독서통장, 독서왕, 친구의 배신,
독서퀴즈대회, 반성, 진정한 독서왕"
이런 독서후 단어들 등장 열띤 토론이 시작 되었다
똑같이 재미있었던 장면을 그려보는가 하면 말하기도 하고,
ㅎㅎ 녀석들 오늘도 독서의 즐거움에 한~~~껏 빠져 보았던 "가짜독서왕"
그림 또한 익살스럽게 그려져 있어 그 재미가 배가 되었던 책
우리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읽기 추억 선물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