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행복론 - 현실을 사랑하는 25가지 방법
가와사키 쇼헤이 지음, 이영미 옮김 / 소소의책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은 행복론

현실을 사랑하는 25가지 방법

가와사키 쇼헤이 지음

이영미 옮김

소소의 책


당신은 지금, 정말로 행복한가요?

이 물음에 쉽게 답하지 못하는 나를 보았어요 

행복하다고 괜찮다고 느끼다가도 큰일이 생기거나 

스트레스 받거나 건강하면 되지 하다가고

돈이나 일 관계에 문제가 발생되면

정말 잘 해왔던가??하며 후회하고 속상하고 

부쩍 지금까지 내 삶속에서 과연 나는???

이런 생각들이 자리매김 하게 되더군요 

계절변화에 봄을 타는 느낌도 들고 

새학기에 새롭게 시작할 일들에 맘을 다져보지만 

현실의 벽에 작아지는 느낌도 들구요 ......

그래서 선뜻 이 물음엔 난 행복해라고 말하지 못했는지몰라요 

 

작은 소녀와 함께 현실을 사랑할 25가지 방법들을 곱씹어보며 읽어봅니다 
  

일러스트가 함께하니 귀엽죠 

읽는 내내 행복하더라구요 

요즘 다시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고자 집안 곳곳을 정리하고 

버리고 있는데요 한결 마음의 짐을 덜어버리는 느낌이 들어요 

그렇듯 나의 머릿속 생각들도 정리하고 과감히 현실을 바라보며 

너무 먼 미래걱정을 접어야겠다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알면서도 가끔 다시 상기되는 걱정거리들이 산재하게 되니 ㅋ

삶이 다 그런거야 다들 그렇게 살고 있어하지만 

현실행복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한권의 책이 또 한번 

소소한 행복들 발견하게 해주면서 힘을 주는거같아요^^



 

일상의 작은 위안들과 행복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소유욕을 버리면 가졌다는 기분이 든다

나의 시간을 자유롭게 쓰면 현실이 사랑스러워진다

조급하면 휩쓸려 간다

나를 괴롭히는 이상이라면 과감히 버리자


짧은 글귀와 그림이 만나 잠시 생각의 여유를 주네요 

글안에 묻어난 눈앞의 현실을 사랑하는 이야기들은 하루의 즐거움 

잊고 있던 일상의 소중함들을 다시 일깨워주네요 

행복이란게 참 그러고보면 마음가짐과 작은것들의 모임같아요 

그런 즐거움들을 잊고 너무 멀리 빨리 쉼없이 달려가고 있는지....

마음의 여유들을 모두 잊고 각박한 눈으로 현실을 바라보는건 아닌지...

작은 행복들이 주는 작은 위안들을 잠시 느껴보시길 바래요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이 될꺼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