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신나는 그림 찾기 - 집중력은 쑥쑥, 관찰력은 퐁퐁 세상에서 제일 시리즈 4
육소영 지음 / 슬로래빗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찾기/놀이도서/그림찾기놀이

집중력은 쑥쑥, 관찰력은 퐁퐁

세상에서 제일 신나는 그림찾기

육소영 지음

슬로래빗

 

수채화풍의 그림이 가득 담겨 있는 그림찾기놀이책을 만났어요 

보자마자 둘째딸은 시간가는줄 모르고 퐁당 빠져버렸는데요 

"엄마 재미있는 놀이하고 싶어요?"

"음 그림 우리 신나는 그림찾기놀이해볼래?"

숨은그림찾기부터 그림자찾기 짝찾기 조각찾기 그림스도쿠

미로찾기 다른그림찾기 스티커 칠교놀이까지

교차되어 아이들에게 지루함없이 

푹빠져서 놀 수 있는 놀이책이였는데요 


 

실제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애니메이터로 활동하는 저자가

 엄마의 시선으로 따스하게 그려낸 그림들은 

보는 내내 행복하고 편안하게 다가왔어요 

사고력 향상은 물론 집중력과 관찰력도 업업~~

지루할 틈없이 이어지는 놀이에 어디어디 숨었나 

그림찾기 삼매경에 빠져들게 되구요^^

따뜻한 수채화로 표현된 그림들이 아이의 감성을 자극하며

 잔잔하게 맘속에 파고들더라구요 

자극적이지않으면서 펼쳐지는 그림들이 참 좋았어요^^


 

알아서 첫장부터 책장을 넘겨서

그림속에 숨겨진 그림을 찾아 숨은그림찾기에 푹빠져있어요 

생각보다 오밀조밀 그림이 숨어있어 과연 다 찾을 수 있을까했지만 ㅋㅋ

오우 엄마보다 관찰력이 더 좋더라구요

제가 헤매고 있으니깐 얼른 찾아서 이거예요 이거라면서 ㅋ

놀이페이지가 한권에 가득담겨 있으니

심심하다란 이야기할틈이 없더라구요^^

차근차근 해보다가 뒤로 넘겨서 하고싶은것 했다가 

이러다 푹빠져 다 해버릴꺼같아 잠시 말리면서 ^^

재미있게 그림찾기놀이에 푹~~빠졌다죠^^


딸아이는 그림자찾기놀이도 너무 재미있어 하구요 

숨은그림찾기놀이는 두말하면 잔소리~!!

서로 다른 그림찾기는 관찰력을 더 요하는데도

 갯수가 10개이상 되는데도 꼼꼼히 

그림을 비교해가며 잘 찾아내더라구요^^

집중할 수 밖에 없어요 거기다 꼼꼼히 관찰할 수 밖에 없구요^^


 

칠교놀이페이지예요 

알록다록 칠교조각들이 스티커로 되어 있어

 붙히면서 모양을 만들어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이게 뭘까???잠시 고민하다가 답을 적어보면서

"와~~진짜 발레리나같아요" 

"빵야 뺭야~~내 총을 받아랏"

하면서 권총쏘는 흉내도 내보구요^^

스티커 칠교놀이도 너무 좋아했어요^^


 

스도쿠하면 좀 아직 이른가??란 느낌이 들었는데 이렇게 그림을 통해 

스도쿠를 접하니 아이가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가로와 세로줄에 그림이 중복되지 않게 나타내야하고

파란 사각형에서도 모든 그림이 나타나도록 채워야해요 

은근 관찰력과 집중력을 요하는지라

잠시 고민하다가 붙히면서 없는것 교차되지 않는것 

머리를 써야해요 무조건 붙히면

그냥 스티커놀이지만 ㅋ 조금 생각을 하며 

채워나가니 성취감에 뿌듯하기도 했는데요^^

그림 스도쿠는 스티커를 활용해서 하기때문에

더 집중하고 좋아했어요^^

남는 스티커는 (해보니 하나가 남아요 ㅋㅋ )

칭찬스티커라고 잘했어요라면서 붙혀주는 딸아이에요^^


미로찾기도 차근차근 길따라가며 찾아보기하구요 




놀이책이지만 그안에

직업,장난감,우리집,공룡.계절.동물원,곤충,바다

외출,탈것,농장

이란 주제틀안에서 그림찾기놀이를 진행하며

 함께 이야기나눌 tip도 소개되고 있어 

지식적인 부분도 잠시 자연스레 들려줄 수 있어 매력적이더라구요^^

(사계절의 변화를 관찰해볼 수 있는 짝찾기나

공룡의 몸을 연결짓는 놀이등을 해보시면 아하 이해되실꺼예요)


 

바닷물 속을 고래와 함께 헤엄치며 노는 꿈을 꾸는 친구 모습

(본문 70page 中에서)이 24조각 판퍼즐로도 만날 수 있는데요 

한참 찾기놀이하다가 딸아이가 발견하고는

 바로바로 뒤짚어놓고 판퍼즐도 맞추고

 숨은그림도 찾아보면서 집중하며 놀았어요

퍼즐맞추기를 좋아해서 금새 뚝딱 맞추곤 

엄마 맞춰보라고 얼른 뒤짚어놓는 딸 ㅋㅋ 

그림안에 숨겨진 숨은 그림도

10개 꼼꼼히 찾아서 동그라미치는데 성공^^


다양한 그림찾기놀이가 한가득 심심해라고 

말할틈도 없이 집중하며 신나게 빠져든 놀이책^^

한번 붙잡고 졸릴때까지 했으니 ㅋㅋ 

한권 언제하나 걱정할 필요없이 푹빠져버리는 

세상에서 제일 신나는 그림찾기^^

아이들에게 놀이만큼 좋은건 없잖아요

 펼쳐놓고 머리맞대고 신나게 찾기놀이에 푹빠져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