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사탕 그림책이 참 좋아 39
백희나 글.그림 / 책읽는곰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알사탕

백희나

책읽는 곰


백희나 작가의 구름빵을 너무 사랑하는 독자예요

큰아이때 구름빵이 열풍이였죠 구름빵도 나오고 뮤지컬에 아기자기 구름빵을

한입 베어먹고 하늘을 날고 싶은 상상을 키우며 자란 큰아들~~

그 마법을 지금은 둘째딸아이가 간직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있어요^^

백희나 작가의 구름빵,팥죽할멈과 호랑이에 홀릭인 둘째랑

이상한 엄마 그림책에 빠지던 어느날

신간목록에 딱~~~이름을 올린 알사탕을 제가 그냥 놓칠 수 없었죠^^

동글동글한 알사탕을 들고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바라보고 있는 이 친구

동동이에요 그런데 조금 외로워 보이는 친구죠

신나게 뛰어노는 소리와 친구들과 어울리는 모습이 그려져야할

놀이터는 조금 쓸쓸해보이기도 해요 아마 동동이 마음이 아닐까싶어요

나는 혼자 논다

혼자 노는 것도 나쁘지 않다

친구들은 구슬치기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모른다

만날 자기들끼리만 논다

그래서 그냥 혼자 놀기로 했다

동동이는 그렇게 혼자 구슬치기에 빠져 놀고 있어요

그리고 새구슬이 필요해 문방구로 가네요

그 모습이 뒤에 공놀이하며 어울리는 친구들 앞에 교차되면서

그모습이 왜 슬퍼보일까요??

"엄마 동동이는 혼자 놀아요 근데 웃지 않아요"

라는 여섯살 딸아이예요 왜일까??

궁금했어요 동동이가 혼자인 이유가요....

문방구에서 알록달록 못보던 구슬을 찾았어요

그런데 앗 알고보니 구슬이 아니라 알사탕이래요

아주 달다는데 호기심이 발동한 동동이 결국 요 친구들을 선택했어요

그런데 .....

어디선가 많이 보던 무늬...그리고 압안에서 가득 퍼지는 진한 박하향~~

앗 자기 귀를 의심하는걸까요???

누군가 부르는 소리 ...

집안에는 자기말고는 아참참 반려견 구슬이가 있죠

하지만 구슬이는 말을 못해요 그럼????

알사탕과 같은 무늬의 친구의 정체는 바로 소파예요

거실에 놓인 소파가 글쎄 동동이에게 말을 해요

와~~~~~

"엄마 엄마 소파가 말을 해요 신기하다 꿀꺽"

저희 딸 눈이 동그래졌어요 요즘은 역할놀이에 푹빠져 있어

좋아하는 인형이나 사물들은 딸에게 이야기를 해요 ㅋ

아니 딸이 이야기를 하죠 ㅋ 우리집 소파도 이야기를 할까요?? ㅋㅋ풋

상상하는 재미가 있죠 신기한 알사탕이예요

마법이 펼쳐지는거죠

소파는 속상한 이야기를 하고

잃어버린 리모컨 이야기도 해요 옆구리가 아프다며 꺼내달라는 것도

잊지 않았네요 ㅋㅋ


입안에서 퍼지던 박하향 알사탕은 사라졌어요 그리고 들리던

소파의 소리도 더 이상 들리지 않아요

이거 정말 이상한 사탕이다~!!

동동이는 햇살에 비친 또다른 사탕하나를 집어 들었어요

음~~~

참 절묘하죠^^상상해봐요

이 알사탕은 누구의 목소리를 들려줄지 말이죠^^

늘 말이 없이 자신의 곁을 지켜주던 구슬이와의 소중한 대화가 시작되요

8년이란 세월동안 구슬이도 나이를 많이 먹었네요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듣다보니 동동이의 눈빛이 조금은 반짝이는거 같아요


그렇게 동동이에게 찾오은 마법의 알사탕은 동동이에게 가까이 있는

사랑하는 이들의 목소리를 들려줘요 이야기하지 않으면 몰랐을

그들의 속마음을 알아가고 깨달아 가요

자기는 외롭고 쓸쓸하지 않다는걸요

엄마의 모습이 보이지 않아 서툰 아빠의 모습이 보이는 동동이네

하지만 무뚝뚝하고 서툴지만 잔소리 대마왕이지만 ㅋㅋ

(폭풍잔소리때는 딸아이도 덩달아 귀를 막고 ㅋ 키득키득 그만하세요

주문하기도 했어요 어휴 혹시 내모습인가??살짝 찔렸답니다 ㅋㅋ)

까칠까칠 덥수룩한 수염이 매력적인 아빠의 속마음~!!

저희 딸이 가장 행복한 미소를 지어준 장면이예요

그냥 동동이가 행복해보인데요 사랑해라고 엄마뒤에서

아빠 뒤에서 꼬옥 안아주는 애교쟁이가 되기도 했던 ....

궁금하시죠~!!마법의 알사탕이 전하는 사랑의 주문을 놓치지 마세요^^


알록달록한 알사탕이 전하는 마법이야기

동동이는 용기가 생겨요

혼자가 아닌걸 알아가요

자기도 많이 외로웠구나 슬펐구나 그런데 친구와 놀고 싶었고

용기가 없었다란걸 알아가요

밖에서 들리는 안녕 안녕 행복하게 건네는 인사가 동동이의 마음을 움직여요 

 

마지막 남은 알사탕....

이 알사탕은 어떤 소리를 들려줄까요??

마법의 알사탕이 전해주는 행복하고 용기있는 사랑스런 이야기

동동아~~~이제 용기를 내봐~~~

놀이터에서 들리는 안녕에 인사해볼까??

동동아~~~넌 혼자가 아니야 널 사랑하고 아끼는 이들이 많아

더이상 롭고 쓸쓸해 하지마

 네게 용기를 줄 마지막 남은 알사탕이 전해줄 마법같은 용기~~~

우리 친구들도 할 수 있어요 우리곁에 사랑의 알사탕을 입안에 쏘옥~~넣어봐요

마법같은 일이 눈앞에 펼쳐질꺼예요^^

우리 딸 입속에도 알사탕 하나~~~무슨소리가 들리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