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
바바라 오코너 지음, 이은선 옮김 / 놀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가족소설/바바라오코너/개를훔치는완벽한방법/위시 (Wish)


 

위시 (Wish)
바바라 오코너 지음
이은선 옮김

위시 (Wish) 무언가 간절히 이루고자 하는 소원 소망을 위해
국내 영화제작으로 유명한 작품이죠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바바라 오토너의
8년만의 신작인 <위시> 기적을 꿈꾸며 따스한 보금자리 가족의 사랑을 갈망하는 한소녀의 이야기
그안에서 자신과 처지가 비슷한 한마리 떠돌이 개와의 관계형성속에서
주변에서 자신을 보듬고 보살피는 진정한 가족구성원이 되어가는 이모뫄 이모부의
사랑을 깨달아가면서 성장해나가는 따스한 가족소설 위시를 만났어요

 

행복하고 따스합니다 포근히 맘을 다스려주기도 하는 위시 (Wish)
툭하면 싸움에 욱하는 자신의 아빠 쌈닭을 닮은 찰리
(샬러메인 리스란 이름이 싫어 가위표를 하고 찰리하고 명명하는 아이)
 정신이 오락가락 우울증을 앓고 있는 엄마
망가진 가족구성원안에서 언니마져 자신을 두고 정든 하지만 떠나고 싶었던 곳을 떠나 찾아온
시골 이모의 집 콜비란 공간은 찰리에게 어떠한 삶을 안겨줄까요??
망가진 가족에서의 안정적 가정환경이 중요하다며 오게된 이공간에서
새로온 학교 새로운 선생님 친구들 그공간에서 가장 좋아하는 활동 세가지에
축구,발레,싸움이라 말하는 소녀 둘은 거짓이라며 싸움을 좋아하는 찰리
그곁에 절뚝 절뚝 절뚝 걸음을 걷는 하워드가 그녀의 책가방 짝꿍을 자청하네요 ㅎ

 

 

누구와도 맘을 터놓지 못하는 늘 화가간 듯한 찰리는 매일 이루고자 하는 소원하나를 위해 기적이
이뤄지길 소망하는 소녀예요
11시 11분처럼 매일 찾아오는 기적처럼요
그러던 어느날 그녀의 처지와 너무나도 닮아있는 떠돌이 개와의 만남은
찰리에게 또다른 행복으로 조금씩 다가오게 되는데요

나는 나를 반겨주는 집이 없는 신세,
떠돌이 신세가 어떤 건지 알았다.
그리고 녀석은 싸움꾼이었다. 나랑 같았다.
그 개와 나는 공통점이 많았다. 문득 그 비쩍 마른 개에 대한
애정이 파도처럼 나를 덮쳤다.
나는 그 자리에서 당장 엄숙하게 맹세하고 약속했다.
그 개를 내 것으로 만들겠다고 말이다.
(본문 44-45page 中에서)

자신의 개라며 위시본
(닮과 목과 가슴 사이에 있는 V자 모양의 뼈. 이것의 양 끝을 두 사람이 잡고 서로 잡아당겨
긴 쪽을 갖게 된 사람이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옮긴이)
이란 이름을 지으며 가족이 되어가는 좌충우돌 과정속에서
(찰리와 신세가 너무나도 비슷한 위시본은 그렇게 함께 따스한 품을 그리워하고
원했는지도 모르겠어요)
자신의 장애를 신경쓰지 않는 하워드의 괴짜스럽지만 참 따스한 인정
맘속에서 화가 오를때마다 파인애플이라며 주문을 외우라며 다독이는 모습
때로는 시크한 매력 ㅋ 괜찮아 어수선한 모습속에 서로 사랑으로 가득한 북쩍이는
하워드의 가족모습들이
조금씩 서서히 찰리와 하워드간 진정한 우정을 쌓는 과정도
행복하 미소를 안겨주었어요

 

진정한 친구를 만들어나가는것
진정한 가족구성원을 이뤄나가는것
가까이 늘 곁에 있는 행복을 미쳐 깨닫지 못하고 어느순간 그 소중함을 알아갈때
느끼는 물밀듯 다가오는 사랑 따스함을 공감하며 느끼는 순간
지금 이순간의 소중함을 느끼게 됩니다
내 곁에 사랑하는 가족이 있다란것 가족에 대한 고마움과 행복에 대해
생각해보게하는 따스한 가족소설이였어요
두 친구가 개울에서 함께한 시간 그 순간 위시본을 놓친 순간부터 다시 그공간에서
마음을 알아갈때 짠함이 몰려오구요 이뤄질꺼같지 않던 소원들이
이뤄져서 말이되어 나올때 행복했어요
소소한 일상의 행복 가족 우정 사랑 혹시 잊고 있던 주변의 소중함을
챙길 새가 없던 바쁜 일상에서 돌아보게 하는 따스한 소설

가족
진정한 가족.......
해체되지 않는 가족
오랫동안 소원한 우리가족을 만날 시간~!!!
진정한 가족을 찾아나가는 따스한 찰리의 이야기에 초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