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왕자와 매 맞는 아이 - 레벨 2 ㅣ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시드 플라이슈만 지음, 피터 시스 그림, 박향주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3월
평점 :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저희 집 아이들은 좋아하는 학습만화 부터 코믹북 외에도 글 줄 책도 다양하게 읽히려고 노력하는 편인데요.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책이거나 고전명작 등을 식탁 위에 올려놓고 보게 하기도 해요.

이번에 식탁 위에 살포시 올려놓은 책은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가 인정한 고전 명작인 왕자와 매 맞는 아이인데요.
2004년 첫 한국 출간 이후 더 풍부한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고하여 소개를 해드리려해요.

왕자와 매 맞는 아이는 1980년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출간되었고 1987년에 뉴베리 메달을 수상하면서 명작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어요.
지금 미래엔 아이세움에서 나온 익사이팅북스는 한국 개정판으로 현재 시점에 맞춰 아이들이 읽기 쉽도록 다음은 책이라 읽기가 쉬웠습니다.

아이들에 맞는 글 책을 찾기가 힘드시다면 익사이팅북스 레벨을 보면 되는데요.
익사이팅북스는 뒷장 표지 왼쪽 윗 부분에 레벨 표시가 되어있어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서 책을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왕자 호러스를 대신애서 매 맞는 아이 제미와 우정을 그린 이야기로 글 외에도 안데르상을 수상한 그림 작가 피터 시스의 작품으로 거칠면서도 섬세한 묘사를 볼 수 있어요.

신분 제도를 뛰어 넘어 왕 밖의 역경 속에서 모험을 겪으며 진정한 우정을 쌓는 이야기로 처음에는 각자의 위치와 신분이 있어 우정을 쌓는다기보다는 왕과 신하로만 보였어요.

강도에게 잡힌 왕자 호러스와 매 맞는 제미는 글을 쓸 줄 아는 여부로 처지가 바뀌면서 왕자 호러스는 제미 대신 매를 맞게 되지요
그렇게 각자의 상황을 겪으면서 서로의 고통과 기쁨을 이해하게 되고, 다양한 모험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아갑니다.



마지막엔 왕자 호러스가 백성을 생각하는 마음이 생긴 것 같아 마음이 몽글몽글 해졌고
호러스와 제미의 모험은 단순한 신분 교환을 넘어, 서로에게 중요한 가르침을 주며 진정한 친구의 의미를 깨닫게 하는 내용이였습니다

다 읽고 다면 독후활동을 할 수 있는 한장 학습지도 들어있으니 아이들이 학습지를 통해 생각을 다듬을 수 있었어요
오늘은 고전명작 왕자와매맞는아이를 읽어보았는데요. 상대방에 대한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마음가짐과 우정을 다룬 내용이라 생각하여 초등추천도서로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