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의 배신 - 감정과 배고픔의 다이어트 심리학
김소울 지음 / DSBOOKS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

감정과 배고픔의 다이어트 심리학
식욕의 배신



새해가 되면 5위 안에 들어가는 올해 소망에 올해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게 해주세요가 있었다.
그리고 가벼운 옷차림이 시작되는 계절이 오면 꼭 후회를 하게 된다.
왜 내가 다이어트를 계속하지 못했는지 왜 실패를 하게 되었는지.
수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실패하며 이렇게 반복하는 삶을 살고 있을 것이다.
나만 하더라도 의지할 곳을 찾아 책도 찾아보며, 열심히 도전해보았지만 성공한 적은 없었다.
지금까지에 내경우에는 내게 잘 맞는 다이어트 비법을 찾지 못해서 그런것 같다라고 결론을 내렸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다이어트라는 것을 다르게 접근하고 있다.
감정과 배고픔의 다이어트 심리학 식욕의 배신으로 내게 다이어트라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었던 책이다.
다이어트에 실패했다고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 부족만은 아니였다는 것을   DSBOOKS에서 출간한 식욕의 배신에서 다시금 알아본다.
챕터 5로 구분하여 처음에 시작을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부터 찾아가는 좀더 색다르게 접근하고 있다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주목하라. 다이어트 심리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처방을 배우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 여성들이라면 자신의 체중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식욕의 배신을 자세히 보아야 한다.
이 책에서는 다이어트에 실패를 배고프지 않아도 식욕을 억누를 수 없는 것은 가짜식욕  이라고 말하고 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근본적인 이유를 스트레스와 식욕의 상관관계로 내 삶에 있어서 본능적인 심리적 문제로
과학적으로 접근해 행동에 문제를 해결하니 좀더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의 저자 김소울 박사님도 다이어트와 상담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더 많은 것을 알아가게 되었다.
다이어트에 근본은 식이조절과 적절한 운동일 테지만, 정신적으로 꼭 필요한 의지가 있어야 하며,
그렇지 못하면 다이어트에 적인 폭식이나 강박증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꾸준히 해 나가야 하기에 이 책은 나에게 꼭 필요한 지침서로 작용될 것이다.

이 책에 있어서 5개의 챕터로 구분해되 있지만 5번째 챕터인 나의 가치를 높이는 다이어트는 꼭 지켜야 할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를 다시한번 돌아보게 되는 시간들이었고, 중간에 상자로 두드러져 나오는 팁들은
일상적인 행동을 이해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어줄 것이다.

다이어트에 관련 내용이라서 그런지 한번 잡은 책은 놓을 줄 모르고 줄줄 읽어가게 되었고,
 이번에 다이어트에 도전하게 되면 꼭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맘에 찡함이 느껴진다.

우리집에 나만큼 절실한 다이어트를 기다리는 우리 아들
또래 아이들에 비해 큰체격으로 시선을 한몸에 받아 조금은 부담스럽다 느끼는 아들과 함께
심리로 접근하며 다양한 정보를 습득한 후 다이어트에 도전하기로 결심했다.
아니 지금 하고 있는 중이다.. 결고가 너무나도 기대되며, 다이어트 하는 삼일 동안에도 심적인 안정에 힘쓰며,
서로를 위해 응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책또한 나에게 다이어트 성공을 기원하는 응원을 아끼지 않고 함께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