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안에 결혼하기로 마음먹은 당신에게 - 사랑엔 서툴고 결혼은 멀기만 한 그녀들을 위한 연애 테라피
하시모토 기요미 지음, 김윤경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옛말에 여자팔자는 뒤웅박 팔자라는 말이 있다. 이상하게 결혼에 있어서 남자보다도 여자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 같다. 이제 이십대 후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만큼 '결혼'에 관심이 많이 가기 시작했다. 이왕이면 30살이 되기 전에 결혼을 하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이 책 제목에 더 눈길이 갔다. 여자들이라 하면 이 맘 때쯤에 한번쯤은 해보는 생각인 듯하다. 이런 나와 같은 마음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면 내용면에서 큰 공감이나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나는 나름 3년 안에 결혼하기로 마음먹은, 즉 결혼하고자 하는 상대방이 있는 경우에 초점을 맞춰서 있는 책이라고 생각하고선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 보다는 결혼하고자 하는 마음은 절실한데 그에 반해 적당한 배우자를 찾지 못한 사람의 경우 도움이 될 법한 책이다. 저자 또한 매칭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자신이 겪은 사례들을 통해 독자들에게 조언을 해주고 있다.

 
  주위에서 한,두명씩 결혼을 하기 시작하면 내가 딱 맞는 배우자를 찾기 보다는 그 사람보다 나은 조건인 사람을 찾고자 한다. 그러다보니 정녕 자신에게 어울리는 사람이 나타났다 하더라도 만족하지 못하고  더 나은 사람을 찾는 실수를 범하기 쉽다.  각 개인별로 자신이 원하는 배우자상은 분명 다를 것이다. 명예, 돈, 외모, 키, 집안 등등 따지려고 든다면 한도 끝도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내가 배우자 조건을 따지는 만큼 상대방 또한 자신에 맞는 배우자를 찾고 있다는 점이다. 나만 높은 스펙, 남들이 부러워하는 신랑감을 뜬구름 잡듯이 찾기 보다는 나와 어울리고 잘 맞아서 평생 함께 갈 수 있는 사람을 찾겠다라는 마인드를 가질 필요가 있겠다.

   저자가 일본인인 만큼 이 책에 사례 또한 일본인 이야기가 많이 등장한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여성들과 매우 흡사한 사례들이라 공감가는 내용들이었다. 그리고 그들 사례를 통해 우리가 진정 결혼하고 싶은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선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지 간접적으로 알 수가 있다.

  여자라면 누구나 결혼에 있어서 더 신중할 수 밖에 없고, 일생에 한번 하는 결혼 그 누구보다 잘해서 평생 행복하게 살고자 할 것이다. 그런 만큼 이런 책이 여성에게 어떠한 마음가짐이 필요한지 언니가 조언해 주는 듯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