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나이법 - 어려 보일수록 오래 산다
박민수 지음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제목을 읽으면 누구나 이런 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다.

정말 나이를 거꾸로 먹을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정하진 바대로 나이는 계속 먹을 수밖에 없이니 어떤 노력을 기울이면 거꾸로 나이를 먹는 것처럼 살 수 있을지 연구해 봐야한다.

이 책의 저자는 <MBC 다큐스페셜 - 동안의 비밀>을 통해 '거꾸로 나이법 8주 프로젝트'의 담당의사로 참여했다고 한다.

직접 텔레비전으로 시청하지는 못했지만, 책 속에는 그 8주 동안 실천했던 내용들이 담겨 있다.

그 프로젝트에 참여 했던 노안을 가진 다섯 명의 참가자가 다 놀라운 결과를 보여 주었다고 하니 믿고 시작해봐도 될 것 같다.

더불어, 대학 신입생 때 교수님 대접을 받을 정도로 노안이었다는 저자의 경험도 그대로 담겨져 있을테니 말이다.

이 책 한 권에 담긴 실천 방법 중에서 그다지 색다른 것들은 없었다.

평범한 내용들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그것들이 모여서 놀라운 효과를 보여 주었다는 것은 주목할 만 한다.

우선 눈에 띄였던 내용은 동안을 가진 사람이 노안을 가진 사람보다 더 건강하게 오래 살았다는 사실이다.

결국 동안은 단순히 보기에 좋기만 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건강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는 것이다.

저자가 강조한 것 중의 하나는 바로 몸이 보내는 신호를 절대로 무시하지 말라는 것이다.

아주 작고 사소한 증상이라도 귀를 기울이라고 한다.

안색이나 눈, 혀 등을 자세히 살펴보 어느 정도의 증상은 보인다고 한다.

또 자극적인 맛만 찾는 미각 중독과 저자가 '머리 과잉-몸 부족'이라고 부르는 증상들, 근육양이나 잠버릇까지 꼼꼼하게 챙겨 본다.

실제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은 음식 섭취에 관한 방법들과 운동법, 스트레스 줄이는 법등으로 다양하다.

그 중에서 꽤 많이 알려진 거꾸로 식사법은 어렵지 않게 지금 당장이라도 실천해볼 수 있는 방법이다.

저자는 밥을 먹기 전에 야채를 꼭 먼저 먹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또 새싹식사법을 이야기하는데, 그 중에서도 브로콜리 새싹이 엄청나게 좋다고 한다.

새싹이 몸에 좋다는 것은 알았지만, 책에 쓰여져 있는 것만큼이나 많은 영양을 담고 있다는 것은 잘 모르고 있었다.

여자는 서른 이후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시작해야지 할 수 없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수분 섭취에 신경을 쓰고, 긍정적인 삶의 태도와 평온한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많이 웃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