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1년 살아보기]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제주에서 1년 살아보기 - 네, 지금 행복합니다 1년 살아보기
박선정 지음 / 미니멈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주도.. 제주..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제주에서의 삶을 꿈꿔요..

방송에서는 제주에서의 삶을 예찬하는 사람들로 넘쳐나고,

실제로 거주지를 제주로 옮겨서 지내는 사람들이 방송에 나와 에피소드를 떠들죠..

잠깐의 여행으로 들른 제주도에서의 사랑이 아니라

제주의 삶을 배경으로 한 청춘 남녀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도 인기에요

 

제주도가 핫한 아이템임에는 틀림이 없는 거 같네요

 

근데 저는 왜 이런 게 다 불편하죠?? ㅡ.,ㅡ

 

물론 공기 좋고 물 맑은 곳에서 휴식하며 살겠다는 걸 뭐라 할 건 아니지만

일은 서울에서 생활은 제주에서.. 왕복 비행기 표 값과 오가는 시간이 만만한 것도 아닌데

제주를 삶의 터전으로 삼아 먹고 자고 일하는 것이 아니라 베드타운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을 보면

자기가 번 돈으로 누리고 살겠다고 하는 것이 멋져 보이진 않더라고요

 

 

 

  제주에서 1년 살아보기 

네, 지금 행복합니다

 

박선정 지음

 

 

그래서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그다지 기분이 좋지는 않았어요 ㅋ

제주 열풍에 편승한 그저 그런 여행기는 아닌지 불편했거든요

 

한 아이의 엄마이고, 한 사람의 아내인 제가 다 내던지고 떠날 수 없기에

내가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시기도 조금 섞여있었던 거 같아요 ㅎㅎㅎ

 

 



 

열흘 정도 유럽 여행 갈 돈이면 제주도에서 1년 동안 편히 여행할 수 있는 집을 구할 수 있고,

일상을 제주로 옮겨서 여행 같은 삶을 살아보고 싶어서 제주에서의 삶을 선택했다고 해요

 

여행의 낭만과 예찬도 우선 의식주가 제대로 해결되어야 나오는 법..

지은이가 겪었던 집 구하기부터 계약, 리모델링, 이사하기 같은 실제 준비 과정도 나와있어요

(1년 치 난방비까지 공개한 꼼꼼함에 반해버렸지 뭐예요 )

 

블로그에 자주 오르내리는 관광지와 맛집, 멋집은 없지만

소소하지만 특별한 제주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일상을 공유하면서

왜 꼭 제주였어야 했는지 공감이 가기 시작하더라고요

 

 

 


 

오랫동안 교육 출판업계에서 교재 개발 및 마케팅 관련 일을 하다가

제주도로 내려가서 하고 싶던 북 아트와 그림 공부를 시작하는 모습을 보며

손에 쥐고 있던 걸 모두 놓고 떠날 수도 있구나.. 그런 사람도 있구나..

너무너무 부럽고.. 또 나는 왜 이러고 사는가 심란한 마음도 생겼어요..

 

당장 나도 그렇게 할 수는 없지만 제주에서 1년 살아보기를 살짝 엿보며

대리만족을 한다고 할까나.. 그렇게 생각하니 마음이 편해지긴 하더라고요 ^^

꼭 제주도가 아니더라도 내 인생의 내일을 위해 무언가를 하고 싶단 생각이 들어요

 

제주라서 참 행복하다..

 

제주라서 행복하다고 하는 지은이의 말에 공감하며

나의 제주는 어디에 있을까 찾아봐야겠네요 ^^*

꼭 장소가 아니더라도, 꼭 어떤 일이 아니더라도 말이죠

 

 

 

알라딘 공식 신간 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