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해독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사계절 해독밥상 - 가족이 건강해지는
양향자 지음, 김수범 한의학자료 / 길벗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세월 참 빠르죠?? 올해로 저는 결혼 9년차 주부가 되었고..

이제 아들이 초등 2학년이니 엄마라는 타이틀을 가진지 8년이 되네요

 

연차가 늘어갈수록 집안일이고 요리고 자신이 넘쳐나야 할 텐데

오히려 날이 갈수록 더 쇠퇴하는 듯한 느낌.. ㅡ.,ㅡ

게다가 요즘 강적이 나타났으니 그는 바로 '삼시 세끼' 의 차줌마..

 

어쩜 남자인데도 요리를 그렇게 잘 해.. @_@

만재도에서 다양한 요리를 거침없이 뚝딱 해내는 차승원 씨의 모습을 보며

재밌게 보다가도 주눅이 들 때가 한두 번이 아니라니깐요 ㅋ

 

신혼 초에 거침없이 요리책을 사들였었는데 뭐가 이리 어려워.. 하면서 다 내팽개쳤.. ㅋ

요리는 나와 전혀 맞지 않는 거야.. 하며 대충 먹고살다가 요즘 다시 요리책을 꺼내들었어요~

 

참 쉬운 제철 요리를 내세우는 책.. ('참 쉬운' 에 동그라미 100개 ㅋ)

쉬우면서 몸속 독소를 빼는 건강 요리만 모였대요

 

정말 쉬울까?? 나도 할 수 있을까??

이번 한 번만 더 속아볼까?? 하면서 책을 읽어보았어요 ^^

<가족이 건강해지는 사계절 해독 밥상> 입니다

 

 

 

 

 

 

"제철의 건강함을 먹다"

<가족이 건강해지는 사계절 해독 밥상>

 

 

 


 

 

 

체내의 독소를 제거한다는 '디톡스' 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건강에 유해한 요소를 체외로 배출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디톡스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들이 담겨 있는 책이래요

몸의 독소를 빼는 방법을 한의학적으로 접근한 게 특징이고요

 

디톡스라면 주로 해독주스를 생각하시는데.. 먹는 음식으로 디톡스를 한다면

따로 주스 갈아먹는 난리는 치지 않아도 되니 일석이조 일 거 같아요 ㅋ

 

 



 

 

 

요즘은 마트에 가면 온갖 종류의 식재료를 사시사철 만날 수 있지만

그래도 제철에 나는 재료들을 알고 있다면 더 좋겠죠

제철이라 가격도 그맘때 가격도 저렴하고, 더 영양가도 높고 ^^

 

요리의 기본인 계량법이나 기본양념, 불 조절법, 썰기,

각종 식재료의 손질법과 보관법, 냉동 & 해동의 기술과

자연식 양념장 만들기, 천연 조미료 만들기, 밥 짓기, 조리도구 세척법까지..

요리 생초보나 저처럼 요리를 겉핥기로 알고 있는 사람에게 유용한 정보가 가득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따라 걸리기 쉬운 질병과 올바른 식사법,

해독에 좋은 베스트 재료와 조리법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봄철 해독에 좋은 베스트 재료로 만든 음식이 37가지인가 나왔는데

그중에 살면서 해 먹어본 음식이.. 음.. 2~3가지?? ㅎㅎㅎㅎ

 

처음부터 욕심내지 않고 조금씩 노력해서 해봐야겠어요

참 쉬운 제철 요리책, 해독 밥상 책으로 차줌마를 이겨보고 싶네요 ㅋㅋ

 

 



 

 

 

"우리 가족 해독을 부탁해!"

 

날이 좀 포근하다 싶더니 벌써부터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네요

<가족이 건강해지는 사계절 해독 밥상> 책에서 요즘같이 공기가 안 좋을 때

어떤 음식을 해 먹어야 하나 찾아봐야겠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2-16 00:4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