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어제를 버려라 / 다산북스 / 임원기

한게임부터 카카오톡까지. IT업계에선 신화로 불리는 김범수의 이야기. 요즘 최고 화제인 카카오톡의 보이스콜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카카오톡은 이미 내게 매우 매력적이고 궁금한 이야기이다. 그런데 그런 카카오톡을 만든 사람이 한게임뿐만 아니라 유니텔, NHN까지... 이걸 다 한사람이 만든거라니. 그런 사람의 이야기 안 궁금할 수가 없다.

 

 

 

 

 

 

 

 

 

 

 

 

 

보물섬 / 부키 / 니컬러스 색슨

절세에서 조세 피난처 탄생까지 현대 금융 자본 100년 이면사. 자세히는 모르지만 우리는 이미 알고있다. 돈있는 사람들 (어설프게 있는 사람들 말고, 나라를 움직이는 진짜 부자들)은 법 위에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그 방법을 모르고, 표면화 되지 않았을뿐. 부키에서 새로나온 <보물섬>은 그러한 우리의 심증을 물증으로 확인시켜준다.

지배 엘리트 계급과 범죄자에게 환상적인 도피처이자 거대 금융 이권 세력의 더할 나위 없는 친구였던 조세 피난처는 글로벌 금융 위기의 핵심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 책은 조세 피난처를 중심으로 역외 체제의 지난 100년을 되짚어 보면서 이 체제가 전 세계에 걸쳐 끼친 해악을 드러내며, 이는 곧 현대 금융 자본의 드러나지 않은 100년이었다.
부키의 책들을 보면 부키는 늘 내편인것 같다. 이번 보물섬 역시 철저히 나같은 소시민의 눈높이에서 부자범죄자들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그래서 이건 봐야겠다. 그동안 우리가 가지고 있던 심증을 확인하기 위해.

 

 

 

 

 

 

 

 

 

 

 

 

 

 

원클릭 / 자음과모음 / 안진환 옮김

제프 베조스가 누구인지도 몰랐다. 표지도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그래서 처음엔 그냥 흘려보았다. 하지만 아마존 창업자라는 말을 듣는 순간 너무너무 보고싶어졌다. 내가 출판사에서 일하고 있다는 이유가 아니더라도, 말 많은 출판시장이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우리나라와는 다른 토양이긴 하지만 아마존이라는 거대 기업을 어떻게 일구어냈는지 너무너무 궁금해서 원클릭을 펼쳐보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샘솟는다.

처음엔 아마존이 그냥 인터넷 서점인줄로만 알았다. 하지만 최근 각종 기사와 뉴스 등을 보면서 어쩌면 과평가받고 있는 애플이나 페이스북 등에 비해 스포트라이트는 덜 받고있지만, 진짜 알짜배기 기업은 아마존이구나..하는 생각을 조금씩 하고 있던 차에 눈에 들어온 책이다.

그동안 아마존이라는 기업이나 창립자인 제프 베조스에 대해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일까.. 그와 아마존의 이야기가 더욱 궁금하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7-07 10:0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