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홋카이도 2013~2014 - No Plan! No Problem! 인조이 세계여행 13
정태관.박용준.민보영 지음 / 넥서스BOOKS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Enjoy 홋카이도

정태관, 박용준, 민보영 지음

넥서스BOOKS

 

 큰 딸의 대입 수능과 논술고사를 마치고 작은 딸의 기말고사가 끝나는대로 12월 초에 12월초에 예정된 홋카이도 자유여행을 앞두고 5박6일 동안의 일정을 무난하게 소화하기 위해서 책을 통해 일본 홋카이도 지방을 탐색해보려고 한다~ 불행하게도 수능을 잘못 치루고, 얼떨결에 응시한 국제고에도 낭패를 본 상황이라 그리 신나는 여행이 되지는 못할 듯 싶지만... 해외여행을 눈 앞에 두고 있으니 제대로 힐링하고 돌아와야겠다.

일본의 북쪽에 위치한 섬, 홋카이도는 영화 <러브레터>를 통해 소개된 하얀 눈과 세계 3대 축제라 불리는 눈축제 덕분에 홋카이도 하면 겨울 여행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여름이면 북쪽에 있어 다른 어느 지역보다 시원하고, 형형색색 라벤더 꽃으로 물드는 후라노와 비에이 때문에 겨울보다 여름을 홋카이도 여행의 성수기로 본다. 홋카이도에서는 넓게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과 맑은 공기를 마시고 자란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한 음식(특히 유제품)을 사계절 언제나 맘껏 즐길 수 있다.

이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홋카이도 기초 정보
여행 선물 오미야게
홋카이도의 신선한 음식
추천 코스 ① 삿포로·오타루 2박 3일, ② 노보리베쓰·오타루 2박 3일, ③ 하코다테·노보리베쓰·아사히카와 4박 5일, ④ 삿포로에서 후라노 당일치기, ⑤ 구시로 습원과 신비의 호수 다녀오기
지역 여행 ① 삿포로, ② 오타루, ③ 노보리베쓰, ④ 도야, ⑤ 하코다테, ⑥ 아사히카와, ⑦ 후라노·비에이, ⑧구시로, ⑨ 왓카나이
테마 여행
료칸 여행
낭만 열차 여행
렌터카 여행
나홀로 자전거 여행
겨울 스키 여행
영화·드라마로 만나는 홋카이도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지
홋카이도 축제 즐기기
여행 정보
여행 준비
홋카이도로 가는 항공편
일본 국내에서 홋카이도 가기
홋카이도에서 유용한 열차 패스 등으로 수록되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듯 하다.

우리는 이 중에서 노보리베쓰(나는 노보리베츠로 알고 있는데, 표기법이 특이하다.), 삿포로, 오타루를 집중적으로 여행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 노보리베쓰에서 2박을 하고 삿포로 시내에서 3박을 하면서 오타루를 하루 다녀올 계획이다. 일본 여행이 후쿠오카와 오사카, 도쿄에 이은 네 번째이기도 하고, 일본 여행을 좋아하는 두 딸의 의사가 최대한 반영될 테니까, 그저 전체적인 윤곽만 짜놓으면 될 듯 싶다. 어디서 무엇을 먹고 무엇을 중점으로 구경할 것인지 세부적인 계획 수립에도 들어가야겠다.

최고의 온천이라고 불리는 노보리베츠 [2016.07. 노보리베츠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51762&cid=42866&categoryId=42866 이다.

또한, 삿포로삿포로 [札幌]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95930&cid=42864&categoryId=50869 이다.

일본 홋카이도 서부에 있는 도시인 오타루 오타루 [Otaru, 小樽(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28618&cid=40942&categoryId=34030

2016.12.1.(목)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