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여기에 당신의 욕망이 보인다 - 빅 데이터에서 찾아낸 70억 욕망의 지도 (송길영 지음, 쌤앤파커스)

 

최근 여러 기업 및 사회에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빅데이터의 활용방안을 구체적인 사례와 더불어 설명한 책이라 관심이 가게 된다. 갈수록 방대한 양의 데이터들은 쏟아지고 있는데, 정작 이를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쉽게 찾아보기 힘들다. 이 책을 통해 빅데이터에 대한 실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설득의 배신 (케빈 앨런 지음, 이은주 옮김, 레디셋고)

 

비즈니스 현장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상대를 설득하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것이다. 세계적인 '광고쟁이'인 저자가 제시하는 상대로 하여금 자신이 원하는 결과로 이끌어 내는 새로운 방법이란 과연 어떤 것인지 호기심이 생긴다.

 

 

 

 

 

 

 

 

낯선사람 효과 (리처드 코치, 그렉 록우드 지음, 박세연 옮김, 흐름출판)

 

학연, 지연, 혈연 등의 강력한 유대관계 보다는 가치관이나 생활방식이 서로 다른 사람들, 또는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성장한 사람들이나 자주 만나지 않고 그냥 알고만 지내는 정도의 유대 같은 거대한 ‘약한 연결(Weak Links)’을 통해 더 큰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이 책을 통해 이 시대의 새로운 흐름인 '슈퍼커넥터'라는 화두를 접해보고 싶다.

 

 

 

 

 

 

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 (스티븐 존슨 지음, 서영조 옮김, 한국경제신문)

 

구텐베르크에서 GPS에 이르기까지 700년의 역사 동안 인류의 삶에 큰 영향을 미쳤던 200개의 탁월한 아이디어 분석을 통해 탁월한 아이디어가 탄생할 수 있었던 7가지 패턴을 설명하는 이 책을 통해 언제나 창의성과 씨름하며 살아가고 있는 직장인인 필자에게 좋은 영감을 심어줄 것이라 기대된다.

 

 

 

 

 

 

 

전략에 대해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 (조 화이트헤드 지음, 박지니 옮김, 다온북스)

 

다양한 실전사례 소개를 통해 CEO, 현장 실무 인력들이 각각의 눈높이에 맞게 적절한 전략적 결단을 내리는 방법을 소개하는 이 책을 통해 체계적인 전략적 사고에 대한 틀을 다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한다.

 

 

 

 

 

 

 

이번 12월에 주목할 만한 경제/경영/자기계발 신간은 직장인들에게 필수 능력으로 요구되는 창의성, 전략적 사고, 분석능력, 소통 및 공감능력 등의 주제를 다룬 책들로 골라 보았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 뒤의 실천이다. 실천이 없으면 그 책은 결국 종이에 불과할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12-06 10:3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