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살 로라의 생일 선물 미래아이문고 5
나탈리 샤를르 글, 최정인 그림, 김영신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은 맞벌이 가정도 많고, 부모의 이혼으로 편부모 슬하에서 크는 아이들도 참 많다.

이 책의 주인공 로라 역시 부모의 이혼으로 엄마와 사는 10살짜리 소녀이다.

주변에서 보는 아이들은 방과 후 시간은 학원에서 지칠 때까지 이곳저곳 옮겨다니든지, 아님 집에서 혼자 지내기 일수인데...

로라는 열살 생일을 맞아 물질적인 선물(브랜드 운동화) 말고도 멋진 보모할머니를 선물 받는다.

물론 로라는 처음에 보모할머니가 싫었다. 여느 아이들처럼 10살이면 이젠 뭐든 혼자 할 수 있는 나이이기 때문에 방과 후에 얼마든지 혼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으니까!

엄마에게 보모할머니는 필요없다며 할머니의 단점을 찾아내 말하려고 하지만 뜻대로 되지않는다. 그건 바로 로라의 보모 할머니인 루카 할머니는 너무도 멋진 분이셨기 때문이다. 할머니 덕분에 그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 기욤의 좋은 점도 발견하게 되고, 로라가 좋아하는 소설의 저자와 이메일도 주고 받게 되고, 생일 선물로 받은 운동화가 잃어버렸을때 도움도 주시고... 뭐든 로라의 입장에서 생각해 주시는 분이셨다.

어떻게 보면 로라는 10살 생일 선물로 가장 좋은 선물을 받은 셈이다. 로라 말에 항상 귀 기울여 주는, 그래서 로라의 고민이 무엇인지 생각이 무엇인지 함께 나눌 수 있는 보모 할머니...

앞으로 이 책을 읽은 아이들도 루카할머니를 선물해 주세요~라고 말하는 건 아닌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보면 재밌을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소나무집 2008-10-17 12: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직 못 읽었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