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감사하게도 8기 평가단에 선정되어 좋은 책들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9기에도 당연 응모할텐데^^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신간 추천 글이네요. 시원섭섭합니다~~~ 

 

 [공부가 되는 별자리 이야기] 

어릴때는 별이 참 선명하게 보였었어요. 도시에 오면 잘 안 보이긴 했지만요. 지금은요? 정말 거의 안 보이더라구요.  지지난주 가족여행으로 제주에 가서 하늘을 보니.. 정말 환하게 잘 보이더라구요. 아이들과 천문대도 가고 싶었지만 힘들어서 포기했었는데... 별자리 이야기 재미나잖아요. 흥미를 벗어나 공부가 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듯 해요. 남자아이들이라 더 재미나게 볼 수 있을듯 합니다. 

 

 

 

[초등 저학년 수학 사전] 

이번에 큰 아이가 학교에 들어갔어요. 그 전부터 수학은 좋아라 했는데요^^ 도움이 될 책 같아서 선정해보았습니다. 1~3학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전이라 해요. 수학.. 알고보면 굉장히 재미난 학문인데요. 우리 아이들.. 쉽게 수학을 익힐 수 있으면 좋겠어요^^ 

 

 

 

[한국의 유네스코 세계 유산] 

 집에 유네스코 책이 있지만 굉장히 두껍고 무거워서 아이들과 보기에는 좀 힘들어요. 꼭 같이 봐야 하는 책이라지요. 아이들을 위해 나온 유네스코 책.. 우리 나라에 있는 유산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책이네요. 아이들과 보고 직접 가볼 수도 있고,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김경옥 강사의 아이를 행복하게 하는 100가지 손유희] 

우리 아이들은 부모의 작은 몸짓 하나에도 반응이 다릅니다. 아이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이라면 다 해주고 싶은데요. 손유희를 통해서 즐겁게 해줄수 있다고 하니 관심이 갑니다. 직접 따라해볼 수 있는 동영상도 보이고 책 속에 포즈들이 있으니 따라해보기 쉬울듯 해요.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 합니다. 

 

 

   

[거짓말 같은 이야기] 

글이 많지 않고 그림이 표현하는 이야기책 같아요. 어린이 인권에 관한 이야기로서 실제 일어나는 일들이지요. 보고나서 맘에 아픔이 있을듯 하지만 알아야 할 이야기로서 보고 싶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