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 김병만 달인정신
김병만 지음 / 실크로드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였던가요? 개그맨 김병만씨를 봤던 것이,,
꽤 오래 전,, 그와 개그맨 이수근씨가 함께 했던 코너(주로 도사 복장으로 출연했던)가 전 어찌나 재밌었던지,,, 날렵한 움직임 때문에 무도인이 개그맨이 됐나 싶었던 적도 있었는데,,, 참,,, 못 뜨더군요. 키 158.7, 외모는 뭐,,, 지금에야 그 나이로 보이지만,, 당시에도,, 뭐,, 지금의 외모와 별반 다르지 않았으니,, 그렇다고,, 너무나도 해학적인 얼굴도 아니었고 말이죠. 하지만,, 그는 많은 실패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더군요. 아니,,, 포기가 아니라,, 더더욱 열의를 갖고 다시 도전을 준비하는 모습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의 이 자리가 그저 요행으로 얻어진 자리가 아니란 사실을 말이죠.

남보다 많이 배운 것도 가진 것도 없지만,,,
코미디에 대한, 연기에 대한 그의 열정과 노력은 최고였습니다. 생활고에 시달리며 키워온 꿈, 계속되는 오디션 낙방, 무명 개그맨 생활, 그리고 눈물어린 '달인'으로의 최정상에 오르기까지의 인생을 가감 없이 솔직하게 털어놓은 담백한 인생이야기는,,, 책을 읽어 내려간 이로 하여금,, 참,,, 많은 것을 느끼게 합니다.

사실,, 우린 뭔가 실패했을 때 맞게 되는 좌절감에 먼저 많은 것을 포기하게 됩니다.
툭툭 털고 힘을 내기까지 참 많은 시간을 허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의 오뚜기 같은 열정은 우리에게 꿈을 잃지 않은 인생은 언젠가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패 없이 성공을 일궈내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시행착오와 실패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을 얼마나 되새겨 자신에게 이로운 일로 만들어 가느냐가 바로 우리 인생의 방향타를 조정하는 키가 되는 것이 아닐까란 생각을 해 봅니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
어려운 가정환경도, 연예인을 하기엔 부족한 신체조건도, 개그맨 시험에만 8번 떨어지며 겪어야 했던 좌절감도,,, 그를 무너뜨리지 못했습니다. 왜? 바로 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죠. 오랜 무명생활 끝에 최정상의 자리에 올라서기까지 걸어온 인내와 노력은 우리에게 하나의 위로로, 하나의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달인(達人); 명사
1. 학문이나 기예에 통달하여 남달리 뛰어난 역량을 가진 사람
2. 널리 사물의 이치에 통달한 사람.

그가 바로 진정한 달인이었군요.
꿈을 향해 지치지 않고 달려가는 달인의 앞으로의 행보에 박수를 보내는 1인이 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