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나라 48 걸스- 꿈꾸는 악동들의 초상

 

무심한 듯 혹은 살짝 토라져있는 듯한 표정의 일러스트.

가끔은 무섭게도 보이지만

때론 너무 우리의 내면을 잘 표현한 것 같아 놀랍기도 하다.

그녀의 작품집이자 에세이인 나라 48 걸스- 꿈꾸는 악동들의 초상이

2012년 10월 가장 기대되는 작품이다.

 

 

 

 

 

책소개

 

이 책은 2006년부터 3년 동안 나라 요시토모가 한 출판사 홍보지의 표지로 사용한 작품들을 모은 것이다. 당시 표지 뒤에 직접 글도 썼는데, 이 글들을 모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세상과의 대화' 보다는 '자신과의 대화'를 선호했던 나라 요시토모는 작품을 통해 내면의 솔직한 모습을 드러냈고, 이는 뜻밖에 수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겉모습은 연약한 소녀이지만 그 안에는 슬픔, 반항, 분노, 희망, 유머를 담고 있는 복잡한 존재이고, 사람들은 그 안에서 자신의 감정을 발견하게 된다.

나라 요시토모가 만들어 낸 48명의 소녀들과 이 소녀들이 내뱉는 혼잣말 같은 글은 함께 어우러져 재미를 더한다. 책 속에는 이미 익숙한 이미지도 있지만, 연필 드로잉이나 입체 작품, 그리고 종이봉투에 그린 그림 등 다양한 종류의 작품들이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0페이지 책- 찢고 낙서하고 해체하는 발칙한 책 읽기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뮤지션, 큐레이터로 활동중인 아티스트 봄로야의 독서 콜라주.

 이 책은 작가가 예전부터 읽어왔던 책들에 관한 낙서같은 글인 것 같다.

 책을 읽을 당시의 자신의 감성과 주변사람들에 대한 기록을 낙서하듯 연필로

 사각사각 적은 느낌.

 책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작가의 일러스트를 보는 것도 큰 재미가 될 듯.

 

 

 

 

 

 

소개


작가는 에세이를 통해서 예전의 나를 떠올리고, 기억 저편에 있었던 이미 어느 정도 바래버린 사람들의 기억까지 끌어올린다. 책 읽기는 결국 그녀의 삶에서 일기 쓰기처럼 일상적인 습관일 뿐인 셈이다.

<어린 왕자>를 통해서는 자신만의 세계를 갖고 싶었던 소녀의 모습을,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는 혼잣말, 대화하듯이 일기 쓰기의 묘미를, <수레바퀴 밑에서>는 모범생이 되려고 했던 제도 속에 갇혀 허우적거리던 자신의 모습을 회상한다. 그리고 내면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치유하듯이 책을 읽었던 자신을 떠올린다.

작가의 노트에서 "나무가 자라면서 나이테가 생기듯이, 책을 통해 켜켜이 삶의 테가 생기고 있다"라고 말한 것처럼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뮤지션, 큐레이터로 활동 중인 그녀에게 모든 창작의 영감을 불러일으킬 때, 실현의 상처를 극복할 때, 고독한 시간을 마주할 때도 책이 함께한다. 그리고 잔잔한 에세이를 통해 한 번쯤 고민해봤음직한 인생에 대한 고민들을 하나씩 하나씩 책을 통해 벗겨나간다.

 

 

 

 

 

 

 

 

 

 

 


 

 

 

 

 

 

 

 


한 줄로 사랑했다- 카피라이터 윤수정의 카피 노트

 

영화 전문 카피라이터 윤수정의 에세이.

영화 포스터에 들어가는 카피를 주로 쓰는 국내 유일의 영화 전문 카피라이터라는 그녀의 이야기이다. 요즘은 소위 잘나가는 크리에이티브 강사이기도 하다는 저자.

20년 간의 카피라이터 생활 속에 담긴 영화이야기, 사람이야기, 그리고 크리에이티브의 원천이 무엇인지 담겨있다는 책. 글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솔깃할 듯!

 

 

 

 

 

 

책소개

 

영화 전문 카피라이터 윤수정의 에세이. 저자 윤수정은 국내 유일의 영화 전문 카피라이터다. 그녀는 말 그대로 영화 포스터에 들어가는 카피를 주로 쓴다. 그리고 홍보용 보도자료를 쓰기도 하고 광고를 짜거나 네이밍 작업에 참여하기도 한다. 영화 마케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을 하는 셈이다.

또 그녀는 요새 소위 잘나가는 크리에이티브 강사이기도 하다. 상상마당 아카데미에서 진행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테라피' 강의는 매 회 매진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인 데다가, 수업 내용을 정리해 한 권의 책으로 묶어 내기도 했다. 이번에 출간된 책 <한 줄로 사랑했다>에서는 막연히 화려할 것만 같은 영화계 뒤편에서 치열하게 벌어지는 카피라이팅의 진짜 이야기를 풀어놓고 있다.

저자가 카피라이터로 근 20년 가까이 지내오면서 맡았던 영화들과 한 줄의 카피를 위해 무수히 많은 시간 끄적였던 습작들, 그 과정에서 떠오른 단상, 만난 영화계 사람들 등 다양한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 또한, 그녀의 크리에이티브 원천이 무엇인지도 살짝 들여다볼 수 있으며, 각각의 글마다 붙여둔 소제목은 실제로 채택되어 사용했던 카피들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