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사실 정치에 그렇게 관심이 많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20대 이상의 누구나가 다 그렇듯이 정치에 관심이 없을 수는 없다. 이슈가 되는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 때문에 힘든 일들이 쌓여가고 그 '힘듦'의 중간에 서있다 보니 정치보다 하루하루의 내 삶을 이끌어가는 일에 힘을 쏟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이 책이 출간되고 서점에서는 불티나듯 팔려 재고가 없다는 말만 속출할 때 사실 나는 이 책이 전혀 끌리지 않았다. 어떤 말을 할지 뻔해 보였고, 다른 한편으로는 내 지식과 이해력으로는 해석 불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섰기 때문이다. '안철수의 생각' 신드롬이 살짝 잠잠해진 지금 여기저기서 떠들어대지 않으니 오히려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가 겪는 특별한 고난 속에서 정작 안철수 그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기대와 우려와 비난과 경계 속에서 그는 또 어떤 다른 생각을 하고 있을지 한 박자 늦게 궁금증이 밀려온다.

 

 

 

 

 

 

 

 

 TV를 잘 보지 않아서 임윤택이라는 사람에 대해 '울랄라 세션'의 리더 임단장이라는 수식어 외에는 잘 알지 못한다. 이슈가 되어서 알고 있는 그가 위암 말기라는 사실과 노래를 잘하고 춤을 잘 춘다는 것은 대충 알고 있지만, 그가 얼마나 열정적이고 긍정적인지는 사실 이 책의 소식을 듣고서야 알게 되었다. 고고학자가 되고 싶었던 뚱뚱한 초등학생이 춤 좀 추는 학생으로, 자퇴를 두 번이나 하는 반항아로, 도전의 도전으로 울랄라 세션의 임단장이 되기 까지의 그 과정을 이 책 속에 담고 있다고 하니 청춘으로서 그 스토리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

오늘 우연히 TV재방송으로 언뜻 본 유쾌한 입담의 소유자 임윤택. 그의 노력과 열정, 그리고 아픔을 이겨내는 긍정적인 에너지까지 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을 듯 하다.

 

 

 

 

 

 

 

 

  

  좋아하는 작가님의 책.

 

  '여행'을 주제로 한 에세이는 다 좋아하지만, 이 분만의 특별한 느낌이 있다.

   당신에게, 여행

   제목처럼 당신에게 '여행'을 선물해 줄 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