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좋은 선물 상속노트 - 사랑이 기록으로 남다
서건석 지음 / 헤리티지코리아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면서 본인 자신이게 가장 좋은 선물은 무엇일까 ?

상속.. 금전적인 상속만이 가장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까 ?

내 인생의 마지막 순간이 다가올 때

내가 남길 수 있는 나에게 가장 좋은 선물은 추억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좋은 선물”은 그냥 잊혀져 버릴 그런 작은 기억들을 기록할 수 있는 책이다

책의 프롤로그에는 “더 많이 사랑하기를 더 많이 행복하기를 바랍니다”라고 기재되어 있다.

스스로를 사랑하고 나 자신을 되새겨 본다는 것이 얼마나 힘이 들던가

그래서 이 책은 1부에서 나를 소개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나의 이름을 적어 내려감으로부터  나를 다시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온전히 내가 보기만을 위해 내 이름을 적어 본적이, 스스로를 불러 본 적이 얼마나 있었을까..

추억 여행이야기도 꺼내보고, 버킷 리스트도 생각해보다가 가족에게 전하는 글에서..

멈칫하며 무슨 말을 하면 좋을지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한번도 이런 생각을 깊이 하지 못했던 것 같다.

그냥 왠지 책을 보는 동안

내가 떠나간 후의 일을 생각하게 되어서 조금은 숙연해지는 기분도 들었다.

상속노트라고 해서 금전적인 상속을 말하는 줄 알고 있었다.

상속받을 것도 없고, 상속해줄 것도 없다고 한탄하던 내 자신을 부끄럽게 돌아본다.

금전적 상속만이 다가 아닌 것을 ….

내 모든 것

날 것

그대로를 적으면서 많은 생각을 갖게 되었다.

내 삶을 돌아볼 수 있고, 기록으로 남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