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락앤런 : Phonics
기타 (DVD)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와 파닉스 공부를 하면서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Rock'N Learn의 <Phonics Volumes I & II>을 만났어요.
아이들의 시선을 끌고 집중을 할 수 있게 하는 매력이 있는 DVD 교재랍니다.
신나는 음악으로 아이들의 귀를 열어주고 락앤런~
우리 아이들은 DVD를 보면서 춤도 추고 흥얼흥얼 안되는 발음으로 따라 부르기도 하는 모습이네요.
<Phonics Volumes I & II>의 내용을 살펴보면,
기본 모음과 단모음, 모음과 복자음, 혼성음, 이중음등 파닉스의 대해 총망라되어 있어요.
아이와 기본 모음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공부했기에 기본 모음은 쉽게 볼 수 있었어요.
[a e i o u] 모음과 y를 설명하고 있어요.
신나는 음악과 노래고 각 모음의 음가와 단어를 익히고 따라해보네요.
제는 락앤런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바로 입모양을 보여주는 거였어요.
입모양을 보고 따라하면서 더 정확한 발음을 구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또한 그림까지 같이 있으니 아이들이 인지하기 더 쉽겠지요.
자음과 모음의 결합을 보여주고 있어요.
모음 카드 'i'와 자음 카드 't'가 만나서 'it'를 만들고 'hit', 'fit'의 발음을 보여주고 있어요.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요.
각각의 음을 듣고 결합되었을 때의 음가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 수 있어요.
무엇보다 단어와 소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게된 것 같아 영어의 재미를 더하고 있는 것 같아요.
복자음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어요.
'll, ss, ff'복자음이 어떤 음이 내는지 정확한 발음을 보여주고 있어요.
두 개의 모음이 겹혀진 'ai'와 'ay'
영단어를 통해서 두 개의 음가를 확실하게 구분하여 알려주고 있어요.
입모양으로 한 번, 그림으로 한 번.. 이렇게 반복에 반복을 하니 아이도 쉽게 익힐 수 있답니다.
<Phonics Volumes I & II>은 러닝타임이 92분이랍니다.
우리 아이에게 집중하기에 긴 듯한 시간이지만 타이틀에서 원하는 목록을 선택해서 집중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요.
화려한 색상과 흥겨운 음악,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단지 DVD만 보았을 뿐인데 스폰지와 같은 우리 아이들은 발음은 물론 영단어도 많이 알게 되었어요.
어느날은 락앤런 DVD를 시청하고 영어책을 본 적이 있어요.
아이가 파닉스에서 보았다고 기억하면서 발음을 하는데 엄마보다 좋은 거 있죠.
그리고 그것을 기억하고 정확한 발음을 구사했다는 점이 대견하고 기특했답니다.
이제 영어를 시작하는 걸음마 수준의 아이이지만 <Phonics Volumes I & II>을 통해 파닉스의 체계가 잡히고,
보다 다양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으리라 믿어요.
앞으로도 락앤런의 <Phonics Volumes I & II>는 우리 아이의 든든한 파닉스 선생님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