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알라딘 신간평가단 15기 활동을 마쳤다.
나는 경제/경영/자기계발 분야에서 활동을 했다.
신간평가단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나의 독서의 폭을 넓혀주고, 내 지식의 세계가 확장되었다는 점이다.
내가 추천한 도서가 신간평가단 도서로 선정되기도 했지만,
내가 추천하지 않은 도서가 신간평가단에 의해서 선정되어 책을 읽으면서 뜻밖의 선물과 같은 새롭고 알찬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신간평가단을 하면서 읽은 책 10권 모두가 내게 유익한 책들이었다.
그 중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책 5건을 선택한다면 다음과 같다.
하드씽 - 이론 중심의 설명만이 아닌 실제 경험에 이론이 더해져서 스타트업 과정이 무엇인지를 그리고 경영이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보여준 책이었다.
경제학을 입다 먹다 짓다 - 어려운 경제학이 아닌 재밌는 상식같은 경제학 지식을 전해준 흥미로움이 가득한 책이다.
단 - 생존을 위해 버리고, 세우고, 지키기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일깨워 준 책이다.
왜 케이스 스터디인가 - 케이스 스터디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론을 알려준 책이다.
일론 머스크, 미래의 설계이다 - IT로 창업하여 제조업으로 성공적으로 변신한 일론 머스크를 삶과 창업 과정을 알려준 책이다.
내 관심 분야인 경영과 창업 분야에 대해서 매우 유용한 지식을 전해준 책들이었다.
다시 읽고 싶은 그리고 반복해서 읽고 그 내용을 실천해보고 싶은 책들이었다.
알라딘 신간평가단 15기 활동은 큰 부담없이 편안하게 할 수 있는 활동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16기 활동도 하고 싶다.
16기 활동을 하면서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또다른 책과 지식의 바다를 느껴보고 싶다.
신간평가단 15기 활동의 기회를 준 알라딘과 15기 활동을 진행해주신 운영자님과 파트장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함께 활동한 15기 신간평가단원 모든 분들 수고하셨습니다.